부산시, 18박 19일 ‘유라시아 시민 원정대’ 모집
상태바
부산시, 18박 19일 ‘유라시아 시민 원정대’ 모집
  • 취재기자 이하림
  • 승인 2016.05.12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베리아 황단열차 타고 부산~블라디보스토크~상트페테르부르크 대장정
▲ 유라시아 원정 홍보 포스터(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가 19일 동안 유라시아를 원정할 부산 시민들을 모집한다.

부산시와 (재)부산국제교류재단은 유라시아 관문도시 부산의 위상을 알리고 박근혜 대통령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구현의 내실화에 참여하기 위해 오는 7월 16일부터 8월 3일까지 18박 19일의 '유라시아 부산 원정대'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부산에서 출발, 러시아 블라디보스토크에서 시베리아 횡단열차를 타고 상트페테르부르크까지 이어지는 대장정의 여정을 함께 할 원정대는 총 53명이며 이중 부산지역 대학생 12명과 일반시민 15명 등 27명을 공개모집한다.

원정대는 공개모집 선발된 참가자와 함께 부울경 화합을 다지는 단결의 의미로 경남지역 대학생 5명, 울산지역 대학생 3명, 멘토(교수, 전문가) 등 초청인사 8명, 운영진 10명으로 구성된다.

원정대의 주요 행사 내용은 자매도시인 블라디보스토크시의 부산-러시아 청년교류 행사를 시작으로 부산영화 상영회(이르쿠츠크), 부산-러시아 차세대 리더교류(모스크바), 한국기업 견학(모스크바), K-POP경연대회(상트), 부산관광사진전(상트), 부산시립공연단 공연 등 부산데이 행사(상트)로 마무리된다.

신청자격은 부산시 소재 대학(원) 재(휴)학생 또는 부산시에 거주하는 일반시민(경제, 문화, 학계, 의료계, 공공기관 등)으로서 전체 여정 참가가 가능한 시민으로 원정대 홍보, 행사지원에 적극 참여할 의사가 있는 시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신청접수는 오는 16일부터 23일까지이며 서류심사 및 면접심사를 거쳐 오는 27일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시민은 부산국제교류재단 유라시아협력센터로(이메일 접수 주소: busan.eurasia@gmail.com, 온라인 접수만 가능) 신청 가능하며 신청서식 및 기타 상세한 내용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와 부산국제교류재단(www.bfic.kr) 홈페이지에서 오는 16일부터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유라시아 부산 원정대'는 부산시 주도의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 의지와 부·울·경 대학생이 함께 참여하는 의미 있는 행사로 관심 있는 대학생과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