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유니브 엑스포 부산, 온라인으로 열린다
상태바
2020 유니브 엑스포 부산, 온라인으로 열린다
  • 취재기자 안시현
  • 승인 2020.09.1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7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해 4개 프로젝트 진행
청춘 사진관,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 널 We한 취터뷰 등 눈길
올해로 부산에서 10주년을 맞이하는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사진: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제공).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사진: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제공).

대학생활 정보 박람회 '2020 유니브 엑스포 부산'이 올해는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대학생활에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이 행사는 기획, 홍보, 디자인, 대외협력, 운영 등 대학생들로 구성된 조직위원회가 진행해왔다. 올해 벌써 10주년을 맞이했다.

부산시는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을 애초 9월 12일부터 13일까지 부산시민공원에서 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올해는 온라인으로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온라인으로 열리는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은 오는 27일까지 다양한 온라인 플랫폼을 활용해 4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각 프로젝트는 ▲청춘 사진관,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 ▲야, 너두 외국 갈 수 있어!, ▲널 We한 취터뷰 등으로 구성돼 있다.

'청춘 사진관'은 청춘을 주제로 2000년대 이전의 부모님의 젊은 시절 사진과 사연을 공유해 세대 간 네트워킹을 실현하는 온라인 참여형 전시 콘텐츠다. 청춘 사진관은 9월 6일부터 11일까지 이미 진행됐다.

'유니브 생리대 캠페인'은 SNS 캠페인을 통해 사각지대에 있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에게 생리대를 전달하는 캠페인으로, 9월 7일부터 12일까지 진행됐다. 이 캠페인은 유니브 엑스포 부산 인스타그램에서 펄쳐졌으며, 해당 캠페인을 통한 생리대는 굿네이버스를 통해 부산 저소득층 청소년에게 기부된다.

'야, 너두 외국 갈 수 있어!'는 유학, 교환학생, 워킹홀리데이, 해외인턴에 대해 실질적인 정보를 팟캐스트를 활용해 제공한다. 해외생활 유경험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정보를 얻을 수 있으며, 오는 9월 18일, 25일 진행될 예정이다.

'널 WE한 취터뷰'는 승무원, 간호사, 소방관, IT계열에 종사중인 취업선배들의 취업스토리 인터뷰를 네이버 포스트로 전달한다. 널 WE한 취터뷰는 21일부터 27일까지 진행된다.

각 프로젝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유니브엑스포 부산 인스타그램, 블로그, 페이스북을 통해 얻을 수 있다.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 https://blog.naver.com/univ_busan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univexpo_busan/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univexpobusan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