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 세상" 5일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상태바
"오월은 푸르구나, 우리들 세상" 5일 어린이날 다채로운 행사
  • 취재기자 정혜리
  • 승인 2016.05.02 18: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벡스코서 '어린이날 큰 잔치' , 금정체육공원·영화의전당 등에서도 개최

오는 5일 어린이날을 맞아 부산에서 다양한 행사가 펼쳐진다. 이날 벡스코에서 제43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리는 것을 비롯, 부산 지방공단 스포원, 영화의전당, 금정문화회관 등 곳곳에서 어린이들에게 동심의 세계를 선사할 잔치가 마련된다.  

▲ 제43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 안내 포스터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

5일 어린이날 벡스코에서 제43회 부산 어린이날 큰잔치가 열린다. 다양한 실내공연과 체험행사 80여 종, 야외 체험행사 등 화려한 볼거리가 어린이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행사는 부산에서 처음으로 선보이는 ‘미디어 퍼포먼스’와 ‘레이저쇼’로 문을 연다. 이후 어린이 눈높이에 맞춘 ‘샌드 애니메이션’과 ‘경찰 특공대’ 특별공연이 펼쳐진다. 작년보다 규모가 커진 실내체험은 ‘에어 바운스’와 뽀로로, 포코팡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존’이 포함됐고 작년 처음 열려 인기를 끌었던 ‘이동 동물원’도 올해 역시 열린다.

올해에는 특별하게 첨단 과학 콘텐츠 체험이 처음 도입됐다. 드론과 VR 가상현실 체험, 3D 프린터까지 한발 앞선 첨단과학을 체험할 수 있다.

행사장에 올 수 없는 어린이들을 위해 아프리카TV를 통해 이날 행사를 중계하며 행사 입장 수익금은 전액 이웃사랑 실천을 위한 ‘디딤 씨앗 통장’에 기부된다.

▲ 지난해 어린이날 열린 어린이 경륜대회 행사 장면(사진: 부산지방공단 스포원)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

부산 지방공단 스포원은 오는 5월 5일 어린이날을 맞이해 2016년 어린이날 큰잔치 행사로 ‘어린이 경륜왕 선발대회’를 개최한다. 프로 경륜선수 외에는 개방되지 않았던 금정 체육공원 경륜장 내 인필드 경주로에서 만 6세~7세 어린이 108명이 예선부터 결승까지 28경주를 치른다.

오전 9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 행사는 6명의 어린이가 1개조가 돼 어린이용 자전거를 타고 예선경주를 벌인다. 특히 최종 결승전에 진출한 6명의 어린이는 경륜이 열리는 경주로에서 경륜심판과 장내 아나운서가 직접 중계를 하며 실제 경륜경주와 같은 시스템으로 결승전을 벌인다. 공단은 대회 참가 어린이 모두에게 안전모와 보호장비를 선물하고 준결승 진출자 18명에게는 부상으로 자전거를, 결승전 1~3위 입상자에게는 5~10만 원의 문화상품권을 시상한다. 대회 참가 자격은 2009년 1월에서 2010년 12월 사이에 출생한 어린이면 된다. 지난달 7일부터 선착순 접수한 결과 108명이 참가한다.

이날 행사로 경륜대회 뿐 아니라 어린이 장기자랑, 해피 패밀리 가족 최강전, 키즈 치어공연, 판타스틱 매직쇼, 애니메이션 캐릭터 쇼 등의 공연이 수변광장 특설무대에서 펼쳐진다. 공원 내에서는 캐릭터 페인팅 행사와 심폐소생술 및 소방관 체험을 할 수 있는 소방안전체험전도 열리다.

▲ 2016 애니메이션 특별전 공식 포스터

영화의 전당

해운대 센텀시티에 위치한 영화의 전당은 어린이날을 맞이해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한다. 웃음과 감동을 선사할 인기 캐릭터 총출동 ‘애니메이션 특별전’이 준비돼 있고, 애니메이션 영화의 향연이 1일부터 8일까지 펼쳐진다. 이번 애니메이션 특별전은 개봉을 앞둔 기대작부터 지난해 관객에게 가장 사랑을 받았던 애니메이션까지 총 6편의 애니메이션 영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5월 개봉작 중 MBC 제잔직과 대한민국 제1호 공룡박사인 이융남 박사가 제작에 참여하고 방송인 정준하와 하하가 더빙을 맡아 관심을 높이고 있는 ‘다이노X 탐험대’가 어린이 관객을 만날 준비를 하고 있다.

▲ 2016 금정 어린이세상! 공식 포스터

금정 어린이세상

어린이날을 맞아 금정구에서는 ‘금정 어린이세상’ 체험 행사가 열린다. 체험형 문화에술 프로그램 ‘금정 어린이 세상!’은 4일과 5일, 금정문화회관 공연장과 전시실 그리고 야외마당에서 펼쳐진다. 에듀콘서트, 페이퍼 아트 뮤지컬, 키즈 콘서트 등 풍성한 공연이 준비돼 있다.

올해 처음 열리는 금정 어린이 세상은 ‘윙~윙 신나는 1일 문화놀이터’라는 주제로 각 공연장에서 어린이를 위한 공연이 열리며 야외마당에서도 골목놀이터 등 체험행사가 열린다. 대공연장에서는 4일 키즈콘서트 '마음튼튼 놀이터,' 5일 키즈테라피 에듀콘서트 '딱따구리 음악회'가 열린다. 소공연장에서는 이틀간 페이퍼 아트 뮤지컬 <종이아빠>가 공연된다. 야외공연장에서도 금정 유소년 타악기 오케스트라의 공연과 어린이 뮤지컬 <야채친구 야미>, 마술공연 <수리수리 마술>을 즐길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