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두관 의원, 이재명 경기지사 2차 재난지원금 제안 동의
상태바
김두관 의원, 이재명 경기지사 2차 재난지원금 제안 동의
  • 취재기자 김하연
  • 승인 2020.06.03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차, 3차 재난지원금 가능성 열어둬야”
“4가지 원칙 정해 7월쯤 국민들께 전달 노력 필요”

김두관 더불어민주당(경남 양산) 의원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2차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 제안에 동의하면서 정부에 추가 긴급재난지원금을 요구했다. 

김 의원은 2일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 지사께서 전 국민 1인당 20만 원의 재난지원금 지급을 중앙정부에 요청했다. 저는 이 제안에 동의한다”고 밝혔다.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이재명 경기도지사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제안에 동의한다"고 말했다(사진: 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이재명 경기지사의 2차 재난지원금 지급 제안에 동의한다"고 말했다(사진: 김두관 의원 페이스북 캡처).

김 의원은 “여기에 더해 이번에는 지급 주체와 방법을 조금 더 발전적인 방식으로 개선했으면 한다”며 4가지 방안을 소개했다. 

김 의원은 “가구단위가 아니라 개인 단위로 변경해야 한다”며 “가구 쪼개기 같은 부작용을 줄일 수 있고, 지급 시간과 행정비용을 줄일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김 의원은 “소득과 재산 구분을 두지 않아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논란 끝에 정부가 전 국민 지급으로 결정하고 집행한 경험을 생각하면 차등 지급으로 다시 돌아갈 이유가 없다”고 덧붙였다. 

또 김 의원은 “(국민들이) 지급받은 금액 전체가 지역에서 소비되도록 기부 방식은 억제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방정부를 지급주체로 해야 한다”며 “지방정부를 믿고 지급을 책임지도록 한다면 더 좋은 창의적 방안과 성과가 나오리라 확신한다”고 덧붙였다. 

김 의원은 “4가지 원칙을 정하고 적어도 7월 초쯤에는 국민들께 전달될 수 있도록 속도를 높였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2차 재난지원금과 함께 3차 재난지원금의 가능성도 열어둬야 한다. 경제 위기로 가계가 어려워지면 국가가 직접 소비 여력을 돕는다는 믿음을 국민들에게 줘야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지금은 IMF와 비견되는 위기 상황이고 어떤 면에서는 더 위중한 상황”이라며 “위중할 때는 당연한 비상한 방법으로 위기를 극복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재명 경기도지사는 2일, 전 국민에게 1인당 20만 원씩 지급하는 2차 긴급재난지원금을 위한 추가경정 예산 편성을 정부에 건의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