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미향, 국회의원 출발에도 사퇴촉구·거센 반발 뜨겁다
상태바
윤미향, 국회의원 출발에도 사퇴촉구·거센 반발 뜨겁다
  • 취재기자 김하연
  • 승인 2020.06.02 14: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쟁유족회, “윤미향 의원 사퇴하고 정의연 해체하라”
“정의연, 피해자 중심 단체 아닌 권력단체로 살찌웠다.”

'정의연 도덕성 논란'과 관련,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촉구를 촉구하며 거세게 반발하는 움직임이 날로 뜨거워지고 있다. 

윤 의원은 제21대 국회가 출범한 첫 업무일인 1일 정상적으로 출근, 국회의원 신분으로 활동을 시작했다. 하지만 그에 대한 반발은 더 뜨거워지고 있다. 

태평양전쟁희생자유족회 양순임 회장은 "지난 30년간 위안부 문제를 악용한 윤미향 의원은 사퇴하고 정의연은 해체하라"고 말했다(사진: 더팩트).
태평양전쟁희생자유족회 양순임 회장은 "지난 30년간 위안부 문제를 악용한 윤미향 의원은 사퇴하고 정의연은 해체하라"고 촉구했다(사진: 더팩트 제공).

태평양전쟁희생자유족회는 1일 인천 강화도의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의 해체와 윤미향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사퇴를 요구했다. 세계일보 등에 따르면, 유족회 양순임 회장은 “지난 30년간 위안부 문제를 악용한 윤미향 의원은 의원직을 사퇴하고 정의연을 해체하라”고 촉구했다.

양 회장은 “정대협(한국정신대문제대책협의회·정의연의 전신)과 윤미향은 수십 년 동안 일본군 위안부 할머니들을 위한 피해자 중심의 단체가 아닌 권력 단체로 살찌웠다”고 비판했다. 양 회장은 “위안부 할머니들은 생전에 정대협과 윤미향을 무서워했다. 정부가 더는 이 단체에 지원금을 보내선 안 되고 국민을 상대로 한 기부금 모금도 안 된다”고 덧붙였다.

지난 3월 나눔의 집에 기부를 한 여대생도 논란을 보고 후원금 반환 소송에 참여하기로 결정했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한양대 철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강민서(25) 씨는 최근 나눔의 집과 정의연을 둘러싼 논란에 큰 충격을 받았다고 한다. 강 씨는 “그동안 나눔의 집과 정의연에 감사한 마음을 가지고 있었는데 드러난 사실들이 충격적”이라며 “단체들을 자신들의 기부금 수령의 주체가 아닌 ‘대리인’이라는 사실을 잊은 듯하다”고 말했다. 

강 씨는 “후원금 반환 소송에 참여하는 것은 금전적 이익을 얻기 위한 것이 아니다. 후원금을 돌려받으면 위안부 피해자 할머니들을 직접 만나 기부금을 전달하거나 회계 처리가 투명한 다른 단체에 기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윤 의원은 29일 국회에서 열린 기자회견에서 “제 자리에 연연하지 않고 국민들께서 충분하다고 판단하실 때까지, 한 점 의혹 없이 밝혀 나가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