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의 축제들, 올해는 비대면(언택트)으로 즐기세요
상태바
5월의 축제들, 올해는 비대면(언택트)으로 즐기세요
  • 취재기자 이예진
  • 승인 2020.05.19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 21~31일 ‘제14회 부산가족 축제’ 온라인으로 마련
달서문화재단, 유튜브로 보는 ‘2020 장미꽃 필(feel) 무렵’ 준비
조선대학교, 비대면 ‘랜선 장미축제’ 개최

코로나19 사태로 5월에 예정되어 있던 축제들이 줄줄이 연기 또는 취소되고 있는 가운데, 온라인을 통해 축제를 즐기게 하는 다양한 비대면(언택트) 축제들이 마련되고 있다. 부산시의 ‘제14회 부산가족 축제’, 달서문화재단의 ‘2020 장미꽃 필(feel) 무렵’, 광주 조선대의 ‘랜선 장미축제’ 등이 그것이다.

먼저 부산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제14회 부산가족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제14회 부산가족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가정의 달인 5월을 맞아 오는 21일부터 31일까지 제14회 부산가족 축제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밝혔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시는 "이번 행사는 ‘생활 속 거리두기’를 실천하는 가족을 응원하고, 가정의 달의 의미를 되새겨 가족 화합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특히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야외 행사 대신 온라인 행사를 통해 모든 가정에서 참여할 수 있도록 가족체험 놀이와 가족사랑 챌린지 이벤트 등으로 구성했고, 가족체험 놀이는 가정에서 자녀와 함께 체험할 수 있도록 부산시에 거주하는 1000여 가정에 체험꾸러미도 전달한다고 덧붙였다.

이 중 가족사랑 챌린지는 축제 기간 중 부모와 자녀가 함께 다양한 하트를 만들어 본인의 인스타그램(필수 해시태그: #2020부산가족축제, #가족하트챌린지)에 인증사진을 등록하는 것으로 참여가정 중 20가정은 추첨을 통해 상품이 주어진다.

축제 신청은 19일 오전 10시부터 구·군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진행되고 체험에 참여한 뒤에는 31일까지 후기와 인증사진을 부산시 건강가정지원센터 홈페이지에 등록하면 된다. 시는 참가 가정 30곳을 선정해 소정의 상품도 전달한다.

달서문화재단에서 매년 개최했던 장미꽃 축제 역시 유튜브를 통한 비대면 축제로 대체된다. 달서문화재단은 매년 5월 ‘이곡장미공원’에서 장미꽃 축제를 진행했지만, 이번에는 코로나19로 인해 ‘2020 장미꽃 필(feel) 무렵’ 축제를 연다.

이 축제에는 Mixtape band, 인칸토솔리스트앙상블, 봉덕브라더스, 노이슈타트, 여락, 브라더스<BRAtheSS>, 에릭킴, Elly At이 '언택트(비대면) 로즈 in 달서 버스킹'에 참여하며, 공연은 22일부터 24일까지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다.

조선대학교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에는 장미원을 개방하지 않고 장미축제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조선대 장미원 미개방 안내(사진: 조선대 제공).
조선대학교는 올해 장미원을 개방하지 않고 장미축제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사진: 조선대 제공).

조선대학교에서도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기 위해 올해는 장미원을 개방하지 않고 장미축제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1년 5월 문을 연 조선대학교 장미원은 227종의 장미를 한 곳에서 감상할 수 있는 곳이다.

조선대학교는 매년 5월 개막식 공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 등을 진행하는 장미축제를 개최해 왔지만 올해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기존에 진행하던 장미축제를 취소하고 비대면으로 진행하는 '랜선 장미축제'를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학교 측은 장미원의 아름다움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해 조선대 홈페이지 및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