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 알바생, 최악 민폐손님은 누구?
상태바
배달 알바생, 최악 민폐손님은 누구?
  • 취재기자 김윤정
  • 승인 2020.04.2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바몬 조사, "벨 누르고 전화해도 묵묵부답인 손님"
배달 알바 선택이유? “시급 높을 것 같아서”
배달알바생의 가장 큰 민폐손님은 벨을 누르고 전화해도 묵묵부답인 손님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림; 알바몬 제공).
배달알바생의 가장 큰 민폐손님은 벨을 누르고 전화해도 묵묵부답인 손님인 것으로 나타났다(그림; 알바몬 제공).

배달 알바생들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은 배달장소에 도착해 연락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손님인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포탈 알바몬이 배달 아르바이트생 593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다.

먼저 알바몬이 민폐손님 때문에 고생한 경험이 있는지 묻자, 설문에 참여한 배달 알바생 중 85.0%가 ‘그렇다’고 답했다. 이들 배달 알바생들이 꼽은 최악의 민폐손님 1위는 ‘벨 누르고 전화해도 연락이 닿지 않는 묵묵부답형 손님(49.6%)’이다.

다음으로 ‘반말하고 하대하는 손님(38.8%)이 2위에 올랐고, 3위는 ‘조금만 늦어도 전화해 항의부터 하는 손님(26.8%)’이 꼽혔다. 그 뒤로 ‘개인 심부름을 시키는 손님(22.6%)’과 ‘반납그릇에 음식물 쓰레기 등 개인 쓰레기를 함께 버리는 손님(18.2%)’, ‘카드/돈을 던지거나 뿌리는 손님(10.1%)’ 등도 민폐손님 순위에 이름을 올렸다.

배달 알바생 중 82.5%가 ‘배달 아르바이트를 하며 기대와 달라 실망했거나 힘들었던 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배달 알바를 하며 기대와 달라 실망했거나 힘들었던 점으로는 ‘다양한 유형의 민폐손님(51.1%)’, ‘업무를 하며 사고위험에 자주 노출되는 점(38.0%)’, ‘너무 힘든 업무강도(32.1%)’, ‘생각보다 높지 않은 시급(16.2%)’ 등이 있었다.

한편 설문에 참여한 응답자들은 배달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가장 큰 이유로 ‘시급이 높을 것 같아서(37.4%)’를 꼽았다. 다음으로 ‘비교적 일을 구하기 쉬워서(32.7%)’와 ‘어쩌다 보니/그냥(20.1%)’, ‘근무지가 집에서 가까워서(16.5%)’, ‘일이 어렵지 않을 것 같아서(16.0%)’ 등도 배달 아르바이트를 선택한 주요 이유로 꼽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