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여성가족개발원 2019 성과·2020 계획 온라인에서 만나요!
상태바
부산여성가족개발원 2019 성과·2020 계획 온라인에서 만나요!
  • 취재기자 김윤정
  • 승인 2020.04.17 11: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 확산 대응 온라인 소통 꾀해... 올 사업계획 등 카드뉴스 5편

부산여성가족개발원(BWF, 원장 성향숙)은 시민과 소통하는 올 BWF 정책 프리젠테이션을 온라인에서 추진한다.

BWF는 해마다 전년도 추진성과와 올해 추진계획을 시민과 함께 공유하기 위해 정책토크의 장을 마련하고 있다. 그러나 올해는 코로나19 확산우려에 따른 대민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온라인으로 소통하려 하는 것이다.

BWF는 2019 추진 성과와 올 계획, 성평등, 여성일자리 등 주요 이슈별 정책 프리젠테이션 내용을 카드뉴스 5편으로 제작, 개발원 SNS(인스타그램)에 게시하고, 이를 통해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들을 예정이다.

우선 제1편에선 2019년 추진성과와 올 사업계획을 다룬다. 지난 한 해 시민 맞춤형 21개 연구과제, 10개 사업과제, 8개 수탁과제를 수행했으며, 3개의 수탁기관을 운영했다. 2019년도 부산시 출자·출연기관 경영평가 결과 전체 2위를 달성했고, 일자리 창출지원분야 단체부문 고용노동부 장관 표창을 받는 등 연구와 사업을 결합한 선순환 구조로 부산시민 맞춤형 과제를 추진했다. 올 해도 현장중심의 18개의 연구과제를 추진한다.

2편은 성평등 분야. 공공기관과 장애인 복지 현장에서의 성불평등 상황과 성평등 가이드라인 요구도 등을 분석하여 각 영역에서 성차별적 구조와 인식을 변화시킬 수 있도록 올 부산시 양성평등 가이드라인 수립 연구를 추진한다.

3편 여성일자리 분야에서는 일생활균형 적극 추진 및 워라밸 일자리 확대 필요 등에 대한 이슈를 바탕으로 MICE산업 여성일자리 창출모델 연구 및 부산지역 일생활균형지원센터 활성화 방안 연구를 추진한다.

4편은 보육돌봄 분야. 보육서비스 질 제고 방안, 2020년 적용 '2019 개정 누리과정', '표준보육과정'(9월)의 현장 안착을 위한 보육교직원 전문성 강화 등의 이슈에 대응하기 위해 국공립 등 공공형 보육시설 보육서비스 품질 개선방안 연구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5편 아동청소년 분야에서는 청소년 활동의 생활화와 부산지역 위기청소년 진로 자립지원체계 강화를 위해 부산지역 청소년수련시설 현황 및 발전방안, WITH YOU센터의 설치 및 효율적 운영방안 연구를 추진한다.

부산시민이면 누구나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인스타그램을 통해 관련 사업에 참여, 여성가족정책이슈 및 연구에 바라는 점 등에 대한 의견을 자유롭게 개진할 수 있다. 계정은 bwfdi / 링크주소: https://www.instagram.com/bwfdi 

부산여성가족개발원 성향숙 원장은 “현재 코로나19로 어렵고 힘든 상황이지만, 시민과 함께 높은 품질의 정책연구를 만들기 위해 온라인으로 적극적인 소통을 이어가고자 한다”며 “현장 중심의 시민생활 맞춤형 정책 연구에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바란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