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현황 ‘코로나나우’(CoronaNOW), 왜 인기?
상태바
코로나19 현황 ‘코로나나우’(CoronaNOW), 왜 인기?
  • 취재기자 김하은
  • 승인 2020.02.25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 중학생 제작, 확진자-퇴원자-사망자 수에 인적사항도 파악
전세계 치사율, 감염율, 완치율에 국제 시이트 연결 기능도

코로나19(우한폐렴), 25일 11시 기준 국내 확진자 893명, 전 세계 확진자 7만 7955명이다. 그 급속한 확산세에 세계가 공포에 떨고 있다. 우리 국민 역시 언제, 어디서 확진자가 나올지 모르는 상황에서, 순간순간 새 소식을 소식을 기다리고 있다.

국내에는 총 몇 명의 확진자가 있는지, 어디에 얼마나 퍼져있는지, 사망자는 몇 명인지..., 이를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은 각 광역시 홈페이지를 통해 정보를 얻거나 질병관리본부 등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노력하는 많은 기관을 통하면 된다.

이와 함께,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사이트 ‘코로나나우(CoronaNOW)’가 있다. 질병관리본부의 보도자료를 실시간 상황대시보드로 쉽게 정리해 놓은  사이트다.

‘코로나나우’는 대구의 어느 중학생들이 국민에게 바른 정보를 제공해 불안감이 없는 대한민국을 만들고자 하는 생각으로 만들었다.

먼저 국내 종합 상황판에는 주간 국내 코로나19의 현황을 알 수 있고, 국내 확진자 수, 퇴원자 수, 사망자 수가 몇 명인지도 알 수 있다. 또한 국내 확진자의 확진 번호와 격리병원, 국적, 연령, 감염단계까지도 알 수 있다.

25일 코로나나우 국내 종합상황판(사진: 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쳐).
25일 코로나나우 국내 종합상황판(사진: 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처).

세계 종합상황판에는 국내 종합 상황판과 마찬가지로, 전 세계 확진자 수, 완치자 수, 사망자 수를 볼 수 있다. 전 세계에서 코로나19의 치사율과 완치율은 물론 세계 TOP 감염국가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존스홉킨스CSSE, Ncov, CNN, Bloomberg 사이트를 연결해 실시간 세계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나우를 이용하면, 코로나19 현 상황을 하나하나 찾으러 다니지 않아도 된다.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알아보기 쉽게 확진자, 퇴원자, 사망자 수를 단순한 숫자로 나타냈다. 국내 전체가 아닌 각 광역시의 확진자도 연결된 사이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코로나나우는 웹사이트뿐만 아니라 앱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제작, 언제, 어디서나 쉽게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코로나나우 앱(사진: 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쳐).
코로나나우 앱(사진: 코로나나우 홈페이지 캡처).

코로나나우는 25일 일시적으로 접속이 폭주, 연결이 끊기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