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통령’ 강형욱, 한국당 영입 제안에...“어린 시절 반장선거에도 안 나가”
상태바
‘개통령’ 강형욱, 한국당 영입 제안에...“어린 시절 반장선거에도 안 나가”
  • 취재기자 곽희지
  • 승인 2020.02.0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당 "총선 앞두고 강 씨 영입하려 했지만 거절해"
강형욱 씨 "정치하고 싶은 마음 없어...저는 강아지 훈련만 하는 사람"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우측)(사진: 더팩트 제공)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우측)(사진: 더팩트 제공)

‘개(犬)통령’이라고 불리는 반려견 훈련사 강형욱 씨가 자유한국당의 영입 제안에 거절한 것으로 전해졌다.

5일 중앙일보에 따르면 한국당이 4.15 총선을 앞두고 반려동물 정책자문단을 만들어 강 씨를 단장으로 영입하기 위해 접촉했지만 강 씨는 이를 거절했다.

강 씨는 “한국당에서 ‘동물 관련 정책을 같이 해보자’는 연락이 와서 절대 안 하겠다고 답했다”며 “정치는 너무 무서운 일인 것 같다”고 말했다.

그는 거절한 이후에도 “(한국당이) 반려견에 대한 얘기라도 좀 하자고 했다”며 “절대 (정치) 하고 싶은 마음이 없다. 저는 강아지 훈련만 하는 사람이다. 어린 시절 반장 선거에도 나가지 않았다. (감투 쓰는 것을) 싫어했다”고 설명했다.

지난 21일 한국당은 반려동물 진료비 표준화 방안과 세제 혜택 등을 담은 반려동물 관련 총선 공약을 발표한 바 있다.

강 씨는 반려견 교육 전문기관 보듬컴퍼니를 운영하고 있다. EBS1 프로그램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 등 반려견을 다루는 프로그램에 출연하면서 인기를 얻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