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종석, 30일 오전 검찰 출석...“이번 사건은 수사가 아니라 정치” 윤석열 총장 비난
상태바
임종석, 30일 오전 검찰 출석...“이번 사건은 수사가 아니라 정치” 윤석열 총장 비난
  • 취재기자 심헌용
  • 승인 2020.01.29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 전 실장,"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검찰총장이 독단적으로 행사한 검찰권 남용"
"사건에 매달리는 검찰총장 태도에는 최소한의 객관성도 공정성도 찾아볼 수 없다"
임종석 전 청와대 비서실장(사진: 더팩트 제공).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사진: 더팩트 제공).

임종석 전 대통령 비서실장이 SNS를 통해 30일 오전 피의자 신분으로 검찰에 출석한다고 밝혔다.

검찰의 ‘청와대 선거개입·하명수사 의혹’ 수사에 대해 임 전 실장은 수사가 아닌 정치에 가깝다고 표현했다. 그는 “(검찰이)다른 사건들은 덮어두고 거의 전적으로 이 일에만 몰두하며 별건의 별건 수사로 확대했다”고 말했다.

앞서 검찰은 송병기 전 부시장의 2017년 10월 업무일지에서 임 전 실장이 대통령을 대신해 송 시장에게 울산시장 선거 출마를 요청했다는 메모를 확보해 임 전 실장에게 검찰 출석을 요청했다.

개인 일정을 이유로 검찰 출석을 미뤘다는 것에 임 전 실장은 부인했다. 그는 “검찰을 통해 전달됐을 것으로 짐작되는 저의 소환불응 보도는 사실이 아니며 이런 식의 언론플레이에 강력한 유감을 표한다”고 말했다.

임 전 실장은 윤석열 검찰총장에 대해서도 쓴 소리를 냈다. 그는 “이번 사건을 정치적 목적을 이루기 위해 검찰총장이 독단적으로 행사한 검찰권 남용이라고 규정한다. 사건에 매달리는 검찰총장의 태도에는 최소한의 객관성도 공정성도 찾아볼 수 없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