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 靑국민청원 50만 명 돌파
상태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우려...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 靑국민청원 50만 명 돌파
  • 취재기자 곽희지
  • 승인 2020.01.28 17: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원자 "춘절 기간 동안이라도 한시적 입국 금지 원해"
문 대통령 "우한 지역서 입국자는 전수조사 추진해야"
사진: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사진: 청와대 국민청원 캡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우한 폐렴)에 대한 공포가 커지면서 청와대 국민 청원에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 등장한 가운데, 청원 참여 인원이 50만 명을 돌파했다.

지난 23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중국인 입국 금지 요청’이라는 제목을 가진 글이 올라왔다. 해당 청원글은 28일 오후 3시 기준 53만 명을 넘어섰다.

청원자는 “중국발 코로나바이러스가 확산되고 있다”며 “북한마저도 중국인 입국을 금지하는데 춘절 기간 동안이라도 한시적 입국 금지를 요청한다”고 말했다. 이어 “이미 우리나라 상륙한 뒤에는 늦지 않겠는가. 선제 조치가 필요하다”고 전했다.

청와대 국민 청원은 30일 이내에 20만 명 이상이 청원을 동의하면 정부 및 청와대 관계자가 답변을 하고 있다.

해당 청원 이외에도 중국인 입국 금지와 관련된 “중국에서 시작한 '우한 폐렴' 코로나바이러스 한국에 퍼지지 않도록 해주세요”, “우한 폐렴 중국인 관광객 막아주세요”, “중국 폐렴” 등 제목을 가진 청원이 올라오기도 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가 빠르게 확산되자 우리나라 정부도 발 벗고 나섰다. 지난 27일 문재인 대통령은 수석비서관급 청와대 참모들과 가진 오찬 자리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산 방지에 총력을 기울여 달라. 발 빠르게 대처하고 필요한 모든 조치를 강구하라”며 “모든 정보를 투명하게 공개하고, 국민들에게 상황을 시시각각 전달해서 확산을 막도록 해달라”고 지시했다.

또 문 대통령은 “2차 감염을 통해 악화되는 것에 대비하기 위해서는 선제적 조치를 취해야 한다”며 “우한 지역에서 입국한 사람들의 경우, 전수조사를 추진하라"고 지시한 바 있다.

한편, 27일 경기도 평택에서 확진자가 나오면서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확진 환자는 4명이 됐다. 네 번째 확진자는 귀국 당시 별다른 증상이 없었지만 다음날 감기 증세로 병원을 방문했다.

이후 고열과 근육통으로 병원을 재방문했고, 병원이 보건소에 의심 환자를 신고해 능동감시자로 분류됐다. 다음 날 근육통이 악화돼 보건소 선별진료에서 폐렴 진단을 받고 조사대상 유증상자로 분류됐다. 이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받고 네 번째 확진 환자로 판명됐다.

평택시에 따르면, 그는 96명과 접촉했으며 이 중 32명을 밀접 접촉자로 분류돼 자가 격리했다. 평택시는 이들에 대해 하루 두 차례 이상 발열 상황을 확인하는 등 상태를 지켜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