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대검 반부패부장 심재철 사퇴 요구
상태바
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 대검 반부패부장 심재철 사퇴 요구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20.01.20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성윤 중앙지검장과 함께 사퇴 및 특검 대상 지목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기 심재철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의 사퇴를 요구했다(사진: 더 팩트 제공).
자유한국당 심재철 원내대표기 심재철 대검 반부패강력부장의 사퇴를 요구했다(사진: 더 팩트 제공).

심재철 자유한국당 원내대표가 심재철 대검찰청 반부패·강력부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특별검사 추진 의사를 밝혔다. 심 원내대표는 이성윤 서울중앙지검장도 사퇴와 특검 추진 대상에 포함시켰다. 두 사람 다 추미애 법무장관이 발탁한 인물이다.

심재철 원내대표는 20일 최고위원회의에서 이 지검장을 향해 “문재인 대통령이 노무현 정부에서 민정수석을 지낼 때 그를 보좌한 사람”이라며 “문재인 대통령의 대학 후배인데, 청와대 압수수색을 차일피일 미루고 있다”고 의혹을 제기했다.

심 부장에 대해서는 “조국(전 법무부 장관)과 친분이 두터운 것으로 알려졌는데 법원도 죄질이 나쁘다는 조국 씨에 대해 연구관에게 (조 전 장관에 대한)무혐의 보고서를 써오라고 지시했다고 한다”고 말했다.

심 원내대표는 이어 “문재인 정권의 검찰 대학살이 정권 범죄 은폐용이고, 수사 방해용이었음이 확인된 것”이라며 “한국당은 심 부장의 권력 농단에 대해 특검을 추진하겠다”고 강조했다.

심 원내대표는 “법무부는 오늘 검찰 인사위원회를 열어 중간 간부를 교체한다고 한다. 내일은 검찰 직제개편안을 국무회의에 상정한다고 한다”며 “이는 검찰 2차 대학살을 뒷받침하는 것으로 40일 간의 입법 예고도 무시한 채 직제개편을 하는 건 이 정권이 만든 ‘검사 보직 1년 보장’이란 원칙을 지키지 않겠다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아울러 “검란(檢亂)에 대해 역대 대한변협 회장 5명과 고위 간부 검사 130명이 법치 유린 중단을 촉구하는 성명을 발표한 것은 민심 이반의 목소리”라며 “미국 같으면 사법방해죄로 탄핵감”이라고 주장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