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엘시티 85층서 강풍에 깨진 유리창...주변에 파편 떨어져
상태바
부산 엘시티 85층서 강풍에 깨진 유리창...주변에 파편 떨어져
  • 취재기자 곽희지
  • 승인 2020.01.15 15: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날 부산서 강풍주의보 발령
엘시티 관계자 "문을 제대로 잠그지 않아 유리가 깨져"
해운대 해수욕장. 뒷쪽 엘시티 아파트(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해운대 해수욕장. 뒷쪽 엘시티 아파트(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부산 101층짜리 초고층 아파트 엘시티에서 강풍으로 인해 유리창이 깨져 파편이 주변을 덮치는 사고가 발생했다.

지난 9일 엘시티 인근 주민과 시공사에 따르면 7일 오후 9시~10시 사이 엘시티 랜드마크동(101층) 85층 거실 유리창이 강풍에 파손됐다. 파손된 유리는 가로세로 1.2m, 두께 8mm 정도다.

이날 부산에는 순간 최대 풍속이 초속 28.9m인 바람이 태풍급으로 몰아치고 강풍주의보가 발령됐다.

깨진 유리 파편 일부가 바람을 타고 직선거리로 300m 떨어진 오피스텔 창문을 긁었다. 옥상에서는 파편 조각이 발견되고 엘시티 주변에 주차된 차량 2대도 피해를 입었다.

엘시티 한 관계자는 "아직 입주가 이뤄지지 않은 세대 유리창으로 리모델링 공사 등을 하면서 문을 제대로 걸어 잠그지 않아 바람에 문이 덜컹거리면서 유리가 깨졌다"며 "구조적인 문제는 아니며 향후 관리에 각별한 신경을 더 쓰겠다"고 말했다.

지난해 5월에도 엘시티 83층에서 강풍으로 유리가 깨지는 사고가 발생해 인근 주차장에 주차된 차량 4대가 긁혔다.

2018년 10월, 태풍 ‘콩레이’ 영향으로 엘시티 유리창 1000여 장이 깨져 차량 60대가 피해를 입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