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언주 칭찬 받은 진중권 “정치 좀비 정계 떠나라” 응수
상태바
이언주 칭찬 받은 진중권 “정치 좀비 정계 떠나라” 응수
  • 취재기자 곽희지
  • 승인 2020.01.08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언주 "진중권은 상식적인 지식인"
진중권 "이원주 의원님은 참 나쁜 정치인"
사진: 이언주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캡쳐
사진: 이언주 무소속 의원 페이스북 캡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가 자신을 칭찬한 이언주 무소속 의원을 두고 '영혼 없는 정치 좀비'라고 비판했다.

지난 6일 진 전 교수는 자신의 페이스북 댓글에 이 의원이 자신을 칭찬한 게시물 사진이 올라오자 “칭찬 감사하다”며 “제가 진영을 떠나서 옳은 이야기를 한 점을 높이 사주신 것 같다. 답례를 해드려야겠다”고 댓글을 달았다.

이어 “진영을 떠나 객관적인 시각에서 말씀드리자면 이언주 의원님은 참 나쁜 정치인이다”며 “민주당-국민의당-바른미래당을 거쳐 자유한국당에 가시려다 못 가신 것 같다”고 지적했다.

그는 “영혼 없는 정치좀비는 정계를 떠나야 한다”며 “그것이 이 나라 정치발전의 길이자 좀비님이 조국에 바칠 수 있는 유일한 애국이라 생각한다”고 비판했다.

이날 오전 이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진 전 교수를 칭찬하는 글을 올렸다. 최근 ‘조국 사태’와 관련해 비판을 이어가고 있는 진 전 교수에 “혹자는 진중권에게 배신자 운운하지만 저는 그런 분이야말로 정상적인 진보라고 생각한다”며 “진보 이전에 양심적이고 상식적인 지식인이다”고 자신의 생각을 밝혔다.

또 “진중권 교수가 지나치게 진보적이고 비현실적이라 평소에 그리 좋아하지 않았지만 한마디 한마디 참으로 공감 가는 말을 하는 걸 보고 깜짝 놀랐다”며 “그분에게 비난 댓글을 퍼붓는 민주당 세력들과 그분을 동정하는 보수 세력들의 반응을 보면서 우리 사회가 참으로 진영논리, 패싸움의 수준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다는 생각에 가슴이 답답하다”고 적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