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 가족과 함께 낙동강 자연생태 체험 어때요”
상태바
“주말 가족과 함께 낙동강 자연생태 체험 어때요”
  • 취재기자 이원영
  • 승인 2016.03.11 13: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낙동강 관리본부, 13일부터 철새체험, 갯벌체험 프로그램 등 운영

오는 13일부터 부산시 낙동강 관리본부는 매주 주말 아동,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낙동강 하구의 자연과 생태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생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낙동강 관리본부는 조류, 습지, 곤충, 동·식물을 관찰, 어류 관찰 및 어업 문화 체험, ‘가덕도 동굴의 근대 역사 이야기’를 통해 낙동강 하구 문화와 역사를 체험하는 등 23종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프로그램 운영을 담당하는 김영진 낙동강하구 에코센터장은 “낙동강하구에서만 즐길 수 있는 천혜의 자연 경관을 감상하면서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며 “사람과 자연, 야생동물이 함께 하는 낙동강 하구에서 바쁜 일상에서 벗어나 가족끼리 여유있는 대화의 시간을 가지길 바란다”고 전했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겨울 철새를 관찰하는 탐조 체험, ▲갯벌에 서식하는 조개, 밤게 등 생물을 관찰하는 갯벌 체험, ▲딱정벌레, 나비, 메뚜기 등을 관찰하는 곤충 체험, ▲봄꽃, 수생식물, 가시연꽃 등을 관찰하는 식물 체험, ▲부상당한 야생동물을 치료하는 과정에 참여하는 야생동물 진료 체험, ▲새집 만들기, ▲낙동강 하구의 문화·역사를 체험하는 어업 문화 체험, ▲가덕도 동굴의 근대 역사 이야기, ▲낙동강 하구 답사 등이 운영된다.

▲ 왼쪽은 아이들이 수생 식물을 관찰하고 있는 모습, 오른쪽은 갯벌을 체험하고 있는 모습(사진: 부산시 제공).
▲ 왼쪽은 야생 동물 진료 체험, 오른쪽은 가덕도 근대 역사 이야기 체험 모습(사진: 부산시 제공).

프로그램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프로그램 개최 2주 전 오전 10시부터 낙동강 하구 에코센터 홈페이지(wetland.busan.go.kr) 또는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 ‘통합 예약’에서 선착순으로 신청하면 된다. 프로그램 참가비는 1인당 5,000원이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참조하거나 전화 051-209-2051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