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다주택 靑 고위공직자, 1채만 남기고 처분하라” 권고
상태바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 “다주택 靑 고위공직자, 1채만 남기고 처분하라” 권고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12.17 10: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 실장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의 솔선수범 필요하다” 지적
경실련, 청와대 전현직 고위공직자 65명 3년간 아파트 값 평균 3억2000만원 증가했다 주장
노영민 대통령비서실장이 지난 16일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을 대상으로 "수도권 이내에 2채 이상 집을 보유한 다주택 청와대 공직자들은 1채를 제외한 나머지를 처분하라"고 말했다(사진: 더 팩트 남윤호 기자, 더 팩트 제공).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에게 "수도권 이내에 2채 이상 집을 보유한 다주택 청와대 공직자들은 1채를 제외한 나머지를 처분하라"고 권고했다(사진: 더 팩트 남윤호 기자, 더 팩트 제공).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이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을 향해 “수도권 내 2채 이상 집을 보유한 다주택 청와대 공직자들은 불가피한 사유가 없다면 이른 시일 안에 1채를 제외한 나머지를 처분하라”고 권고했다.

윤도한 청와대 국민소통수석은 16일 서면 브리핑을 통해 “노 실장이 대통령 비서실·안보실의 비서관급 이상 고위공직자들이 정부의 부동산 가격 안정 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것을 요청했다”고 밝혔다.

윤 수석은 노 실장이 “청와대 고위공직자들의 솔선수범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고 전했다.

노 실장의 지시는 지난 11일 경제정의실천시민연합(경실련)이 문재인 정부 출범 이후 대통령 비서실에서 재직했거나 근무 중인 1급 공무원 이상 고위공직자 76명 가운데 아파트·오피스텔 등을 보유한 65명의 부동산 가격에 대한 전수 조사를 실시한 결과, 3년간 평균 3억 2000만원이 증가했다고 발표한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경실련의 발표 이후 시중에서는 비난 여론이 비등했다.

경실련이 국민은행 부동산 시세 자료 및 공직자 재산 공개 자료를 바탕으로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지난 2017년 1월 전·현직 참모 65명이 보유한 아파트·오피스텔 재산은 시세 기준 1인당 8억 2000만원이었으나, 지난달 시세 기준으로는 1인당 11억 4000만원으로 나타났다. 이는 약 40% 이상 크게 뛴 것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