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부산시체육회 선관위, 출마예정자 선거법 위반 조사 나서
상태바
[속보] 부산시체육회 선관위, 출마예정자 선거법 위반 조사 나서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12.14 16: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정복 출마예정자(왼쪽)와 장인화 출마예정자(사진: 부산시)
정정복 출마예정자(왼쪽)와 장인화 출마예정자(사진: 부산시)

부산시체육회 선거관리위원회가 부산시체육회장 선거에 나선 한 후보의 선거법 위반 여부에 대한 유권해석을 대한체육회에 의뢰했다.

부산시체육회 선관위는 지난 12일 제4차 회의를 열어 최근 불거진 회장 선거 관련 ‘가짜 뉴스’ 논란이 선거의 공정성을 해칠 우려가 있다고 판단, 적극적으로 적절한 조치를 취하기로 했다.

선관위는 이어 13일 “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 회장은 박희채 전 생활체육협의회 회장과 단일화에 합의했다는 보도자료를 냈으나, 박 전 회장은 한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 사실을 극구 부인했다. 선관위는 허위사실 유포로 인해 선거판이 혼탁해질 우려가 있다고 판단, 대한체육회 선거 자문단에 유권해석을 요청했다"는 취지의 보도자료를 냈다.

선관위는 "대한체육회의 유권해석 결과에 따라 적절한 조치를 취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이와 함께 체육계에서는 정 전 회장이 지난 13일 기자회견을 자청해 후보자 공개 정책 토론을 제안한 것과 한 지역일간지와 지역방송에 축구 관련 광고를 여러 차례 내면서 자신의 얼굴을 내세운 것 등도 선거법 위반 소지가 있다는 주장을 펴고 있다.

선관위는 후보자 등록이 끝나는 오는 18일부터 선거 당일인 27일까지 공정선거지원단을 운영, 불법선거 행위에 대한 예방 및 단속 활동을 강화할 방침이다.

한편, 부산시체육회장 선거는 현재 장인화 전 대한체육회 수석 부회장과 정정복 전 부산시축구협회장 2명이 출마 의사를 공식화한 상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