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탈선사고···출근길 운행 지연
상태바
서울 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탈선사고···출근길 운행 지연
  • 취재기자 배수진
  • 승인 2019.12.06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수차 제동불능으로 출고선 차단막과 부딪혀 탈선 사고 발생
까치산~신도림역 사이 대체운송수단 운행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구간 운행이 중단되면서 출근길 운행에 차질을 빚었다.(사진:더팩트 이진하 기자, 더팩트 제공)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 구간 운행이 중단되면서 출근길 운행에 차질을 빚었다.(사진:더팩트 이진하 기자, 더팩트 제공)

6일 새벽 차량기지 내 탈선사고로 서울지하철 2호선 신정지선(신도림-까치산) 구간 운행이 중단됐다고 서울교통공사가 밝혔다.

공사는 오전 6시께 이 구간 운행을 일부 재개했으나, 평소보다 열차 수가 줄어 운행이 지연되고 있다고 밝혔다.

이 사고로 영향을 받은 2호선 신정지선 역은 신도림, 도림천, 양천구청, 신정네거리, 까치산역 등 5개다.

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께 2호선 신정차량기지 내에서 운행하던 특수차가 제동불능으로 출고선 차단막과 부딪혀 탈선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이로 인해 기지 내 광케이블이 절손돼 신호와 통신 장애가 발생해 신정지선 열차 운행에 지장을 초래했다.

이에 따라 신정차량기지 내 차량 출고가 불가능해지면서 2호선 신정지선의 운행이 중단됐다. 사고로 인한 인명 피해는 없었다.

공사는 빠른 복구를 위해 현장사고 수습본부를 구성하고 관계 직원을 투입해 탈선한 특수차를 오전 4시 50분께 복구했다.

공사는 사고 후 해당 구간을 이용하는 승객을 위해 까치산~신도림역 사이에 대체운송수단(대형버스 1대, 승합차 3대)을 투입해 정상운행 재개 전까지 대체 수송을 실시했다.

서울교통공사 관계자는 “2호선 신정지선 이용에 불편을 드려 진심으로 사과드리며, 신속한 조치를 통해 해당 구간 운행을 정상화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