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보] 부산시, ‘뇌물수수 의혹’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표 수리
상태바
[속보] 부산시, ‘뇌물수수 의혹’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 사표 수리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11.21 16: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직권면직 처분 조치
부산시가 21일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표를 수리한다(사진: 더 팩트 제공).
부산시가 21일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표를 수리한다(사진: 더 팩트 제공).

부산시가 금융위원회 금융정책국장 재직 당시 금융 관련 업체 관계자들로부터 각종 금품 및 편의 등을 수수한 혐의로 21일 검찰에 출석한 유재수 부산시 경제부시장의 사표를 수리하기로 결정했다.

부산일보는 “부산시는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21일 검찰에 출석한 유 부시장에 대해 직권면직 처분을 내릴 예정”이라고 21일 단독 보도했다.

부산시는 유 부시장이 시정에 전념하기 어렵다고 판단, 21일 오후 3시에 열린 인사위원회에서 유 부시장의 사의 안건에 대해 직권면직 처분을 내릴 방침이다.

이날 인사위원회는 당초 다른 인사 사안으로 예정됐으나, 21일 오전 9시 15분경 유 부시장이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뇌물수수 혐의로 검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소환돼 조사를 받게 되자 유 부시장 사표 제출 사안을 전격 심의하기로 결정했다.

앞서 유 부시장은 지난달 31일 자신의 비위 의혹과 관련된 검찰의 압수수색이 시작되자 “시의 부담을 덜기 위해 자리에서 물러나겠다”며 오거돈 부산시장에게 사의를 표명했다.

시 관계자는 “유 부시장이 사의 표명 이후 시정에 짐을 지워서는 곤란하다며 지속적으로 사표 수리를 요청해왔다”면서 “검찰 소환 조사에 본격 돌입한 만큼 사표를 수리하는 게 합당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