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생아 ‘두개골 골절’ 학대 정황···간호사·병원장 입건
상태바
신생아 ‘두개골 골절’ 학대 정황···간호사·병원장 입건
  • 취재기자 배수진
  • 승인 2019.11.12 12:29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시간 분량 영상 없는 CCTV···포렌식 수사
간호사가 신생아의 발을 잡고 들어 올려 내팽겨치듯 내려놓는다.(사진:KBS 뉴스 캡쳐)
간호사가 신생아의 발을 잡고 들어 올려 내팽겨치듯 내려놓는다.(사진:KBS 뉴스 캡쳐)

부산 한 산부인과에서 신생아가 두개골 골절로 의식불명에 빠진지 20여일 만에 간호사와 병원장이 경찰에 입건됐다. 경찰은 간호사의 학대 의심 정황을 포착해 집중적으로 조사하고 있다.

부산 동래경찰서는 아동학대 혐의로 A 병원 소속 B 간호사를 불구속 입건했다고 11일 밝혔다. 경찰은 해당 병원장에게 관리소홀 책임을 물어 의료법 위반 혐의로 입건했다.

경찰과 신생아 부모가 확보한 CCTV에서는 B 간호사가 혼자 신생아실에서 근무하던 중 태어난 지 나흘된 신생아의 발을 잡고 거꾸로 들어올린다. 출생 닷새째 새벽에는 아기를 거칠게 들어 올리고 내동댕이치듯 내려놓기도 한다.

이 신생아는 지난달 20일 밤 11시쯤 의식불명 상태로 대학병원으로 긴급 이송됐고, 두개골 골절과 뇌출혈 진단을 받았다. 병원 측은 언론에 보도된 후 뒤늦게 부모들에게 아동 학대 정황을 털어놨다.

병원은 지난 8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힘든 상황으로 인하여 더는 병원을 운영할 수 없게 됐다”며 “정말 많은 생각을 고민하다 내린 결정”이라고 폐업 사실을 공지했다.

경찰은 해당 병원에서 벌어진 신체적 학대가 신생아의 두개골 골절 사고와 인과 관계가 있는지 확인하고 있다.

또 신생아가 의식 불명에 빠진 날 병원 CCTV에 2시간 분량의 영상이 없는 이유를 알아내기 위해 포렌식 등의 수사를 벌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윤해 2019-11-12 16:56:44
반성을 하고 있다면 솔직히 말하고 사죄해라 ...

죄 없는 사람들 힘들게 하지말고 ..

아영아힘내 2019-11-12 12:37:06
관심 가져주셔서 감사합니다. 청원 부탁드립니다. https://www1.president.go.kr/petitions/58327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