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대통령 "국민과 시대가 요구하는 소임 최선을 다해 완수하겠다"
상태바
文대통령 "국민과 시대가 요구하는 소임 최선을 다해 완수하겠다"
  • 취재기자 김강산
  • 승인 2019.11.11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보회의서 임기 전반기 회고 "잘사는 나라 기반 구축 위해 노력"
"다가올 후반기엔 국민이 바라는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나갈터"
문재인 대통령이 5월 26일 오후 열렸던 '제2차 남북정상회담' 결과를 27일 오전 청와대 춘추관에서 직접 발표하고 있다(사진: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사진: 더 팩트 제공).

문재인 대통령은 11일 임기 후반기를 맞아 “국민과 시대가 요구하는 대통령의 소임을 최선을 다해 완수하겠다”며 포부를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주재한 수석비서관·보좌관회의 모두발언을 통해 임기 전반기를 되돌아봄과 동시에 남은 임기에 대한 각오를 세웠다.

문 대통령은 임기 전반기를 “경제·사회적으로는 우리 경제를 구조적으로 병들게 만들었던 양극화와 불평등의 경계를 사람중심 경제로 전환해 함께 잘사는 나라로 가는 기반을 구축하고자 노력을 기울였다”며 “미래 신산업 육성과 벤처붐 확산 등 추격형 경제를 선도형 경제로 바꿔나가고 대한민국의 미래 먹거리 만드는 데 주력해왔다”고 강조했다.

이어 문 대통령은 줄곧 힘써왔던 한반도 정세에 대해 “기적 같은 변화도 이끌어냈다”며 “한반도에서 전쟁의 위험을 제거하고 대화, 외교를 통해 평화, 번영의 새로운 질서로 대전환하는 중대한 역사적 도전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문 대통령은 다가올 임기 후반기에 대해선 "임기 전반기에 씨를 뿌리고 싹을 키웠다면, 임기 후반기는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어야만 문재인 정부의 성공을 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수확의 시기’로 만들 것을 다짐했다.

문 대통령은 모두발언을 마치며 “국민이 바라는 진정한 변화를 만들어내겠다”며 “그 과정에서 더욱 폭넓게 소통하고 다른 의견에도 귀를 기울이면서 공감을 넓혀갈 것”을 약속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