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바이브, 이용권 없이 모든 곡 한 번씩 듣게
상태바
네이버 바이브, 이용권 없이 모든 곡 한 번씩 듣게
  • 취재기자 배수진
  • 승인 2019.10.21 16: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최초 음원 라이브러리 전체 무료 개방
스마트폰 어플에서만 가능···PC·모바일 웹엔 제공 안 돼
네이버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가 이용권 없이도 모든 곡을 한 번씩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가 이용권 없이도 모든 곡을 한 번씩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사진:네이버 제공)

네이버의 뮤직 서비스 바이브(VIBE)는 이용권 없이도 모든 곡을 한 번씩 무료로 들을 수 있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기존에는 이용권이 없으면 ‘1분 미리듣기’만 할 수 있었지만, 네이버에선 앞으로는 바이오 앱에 네이버 ID로 로그인만 하면 모든 음원을 1회 무료로 들을 수 있다. 음원 라이브러리 전체를 무료로 개방하는 시도는 국내 음원 서비스 중 최초다.

같은 곡을 반복해서 재생하려면 이용권을 구매해야 하지만, 첫 가입자는 1개월은 무료, 이후 4개월은 월 1000원으로 바이브를 이용할 수 있는 파격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계기로 바이브는 음악을 새롭게 ‘발견’하는 독보적인 인공지능(AI) 음악 추천 플랫폼으로 자리 잡겠다는 목표다.

하지만 무료 재생은 바이브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에서만 가능하다. PC·모바일 웹 환경에서는 무료 재생이 제공되지 않는다.

바이브는 네이버가 지난해 6월 출시한 뮤직 서비스로, 개인 사용자의 음악 감상 패턴과 개별 곡을 분석한 인공지능(AI)이 내가 좋아할 만한 곡을 엄선해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주는 것이 특징이다.

이태훈 바이브 서비스 사업 담당 리더는 “이용자가 들어본 적 없지만 좋아할 것 같은 음악을 AI 기술로 골라주는 ‘믹스테잎’이나 ‘DJ스테이션’이 바이브만의 차별점”이라며 “앞으로는 무료 이용자도 결제의 부담 없이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바이브에서 더욱 많이 접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