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장관 유력’ 전해철 의원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고심 중”
상태바
‘법무장관 유력’ 전해철 의원 “문재인 정부 성공 위해 고심 중”
  • CIVIC뉴스
  • 승인 2019.10.18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 의원 “검찰개혁에 제가 해야 할 역할 있다면 어떻게 피하겠나”
전 의원은 양정철 이호철 등과 함께 문 대통령 최측근 그룹 ‘3철’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더 팩트 제공).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으로 유력하게 거론되는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사진: 더 팩트 제공).

조국 전 법무부 장관 후임자로 유력한 전해철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18일 “당과 국회에서 역할을 해야 되고 필요한 일이 있다고 생각한다”면서도 “다만 더 중요한 것은 문재인 정부의 성공이고 이를 위해서 필요한 일을 해야 한다는 이야기가 많이 있어서 (법무부 장관직을) 고민 중에 있는 것”이라고 말했다.

전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국무총리비서실과 국무조정실 등에 대한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청와대에서 언제 연락을 받았냐”는 질문에 "아직 확정된 것은 없다"며 이같이 답했다.

전 의원은 “일단 인사검증 정식 절차에 동의한 사실이 없다. 진행 중인 것이나 청와대 제안 등에 대해 제가 이야기 드리는 것은 적절치 않은 것 같다”면서도 “많은 권유도 있고 가장 중요한 게 문재인 정부에서 해야 할 일이 있다면 그것을 해야 하지 않느냐는 이야기들이 실제로 많이 있어서 고민 중에 있다”고 했다.

이는 청와대가 전 의원을 새 법무장관에 내정한 상태에서 인사검증이 진행 중이라는 일부 보도를 사실상 인정한 것으로 보인다.

전 의원은 변호사 출신으로 참여정부에서 민정수석을 지냈으며, 양정철 민주연구원장, 이호철 전 청와대 민정수석 등과 함께 문재인 대통령의 최측근 그룹인 ‘3철’ 가운데 한명으로 불리고 있다. 참여정부 시절 문 대통령이 청와대 민정수석, 비서실장으로 재임할 당시 각각 민정비서관, 민정수석을 지내 문 대통령과도 꾸준히 호흡을 맞췄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