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찰, ‘버닝썬 관련’ 경찰청 압수수색···윤 총경 관련 증거 확보하나
상태바
검찰, ‘버닝썬 관련’ 경찰청 압수수색···윤 총경 관련 증거 확보하나
  • 취재기자 배수진
  • 승인 2019.09.27 13: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 총경, 경찰과 연예인 클럽 사이 유착의혹 중심 인물로 지목돼
검찰이 윤 총경 수사와 관련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경찰청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사진:구글 무료 이미지 제공)
검찰이 윤 총경 수사와 관련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경찰청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사진:구글 무료 이미지 제공)

‘버닝썬 사건’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검찰이 경찰청에 대해 압수수색에 나섰다.

27일 검찰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 형사 3부는 ‘버닝썬 사건’ 연루 의혹을 받는 윤 총경 수사와 관련한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 이날 9시부터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경찰청 등 여러 곳을 압수수색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로부터 지난 6월 관련 사건을 송치 받은 검찰은 가수 승리(본명 이승현·29)의 카카오톡 대화방에서 이른바 '경찰총장'으로 불렸던 윤 총경에 대한 수사를 이어왔다.

윤 총경은 서울 강남의 클럽 '버닝썬 사건'으로 불거진 경찰과 연예인·클럽 사이 유착 의혹의 중심에 선 인물이다.

그는 2016년 7월 승리와 사업 파트너 유모 전 유리홀딩스 대표가 함께 차린 술집 '몽키뮤지엄'에 대해 식품위생법 위반 신고가 들어오자 강남 경찰서 직원에게 수사 상황을 알아봐 준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검찰은 지난 19일 ‘버닝썬’ 사건 의혹과 연루된 녹원 씨엔아이 정 모 전 대표를 횡령 등의 혐의로 구속했다.

정 전 대표는 ‘버닝썬 사건’에서 ‘경찰총장’으로 지목된 윤 총경과 가수 승리의 사업 파트너인 유 모 전 유리홀딩스 대표를 연결해줬다는 의혹도 받고 있다.

또, 조 장관 가족펀드 운용사 코링크PE가 투자한 WFM이 녹원 씨엔아이의 전신 ‘큐브스’의 대주주였다는 사실이 알려지며 조 장관 일가 관련 의혹이 제기되기도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