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근혜 前 대통령, 어깨 수술로 외부병원 입원
상태바
박근혜 前 대통령, 어깨 수술로 외부병원 입원
  • 취재기자 배수진
  • 승인 2019.09.16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줄곧 건강 문제 호소하며 통원 치료
두 차례 형집행정지 신청에도 검찰 불허
박근혜 전 대통령이 16일 어깨 수술로 외부병원에 입원한다.(사진:더팩트 제공)
박근혜 전 대통령이 16일 어깨 수술로 외부병원에 입원한다.(사진:더팩트 제공)

박근혜 전 대통령이 16일 외부 병원에 입원해 수술을 받는다.

법무부에 따르면 박 전 대통령은 이날 서울구치소에서 서울 시내 병원으로 옮겨 입원한 뒤 어깨 부위 수술을 받을 예정이다.

2017331일 구속된 박 전 대통령은 줄곧 건강 문제를 호소하며 서울 성모병원을 찾아 통원 치료를 했다. 박 전 대통령은 수감 약 4개월 뒤인 2017728일 발가락 부상 치료를 위해 병원을 찾아가 MRI 촬영 등 정밀 검사를 받았다.

같은 해 830일에는 수감 전부터 좋지 않았던 허리 치료를 이유로 다시 병원에서 통증 진단과 소화기관, 치과 검사 등을 받았고 곧이어 1116일에도 허리 디스크 통증을 호소해 병원을 찾았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5월에도 허리 통증을 호소해 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다.

박 전 대통령의 변호인은 허리 통증 등으로 수감생활이 어렵다며 올해만 두 차례 형집행정지를 신청했다. 그러나 검찰은 건강을 현저히 해치는 상태가 아니라고 판단해 모두 기각했다.

법무부 관계자는 구치소 소속 의료진의 진료 및 외부 의사의 초빙 진료와 외부 병원 후송 진료 등을 통해 치료에 최선을 다해왔지만 어깨 통증 등 상태가 호전되지 않아 최근 서울 소재 외부 병원에서 정밀 검사를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정밀 검사 결과 좌측 어깨 부위에 대한 수술이 필요하다는 전문의 소견과 박 전 대통령 의사를 고려해 16일 입원시키기로 했다고 설명했다.

한 편 박 전 대통령은 현재 옛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한 혐의로 징역 2년이 확정된 기결수 신분이다. 이와 별개로 진행된 국정농단 사건은 2심에서 징역 25년에 벌금 200억 원을 선고받았지만, 지난달 대법원이 사건을 파기환송해 서울고법에서 다시 재판을 받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