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제원 의원, 경찰 피의사실 공표에 격분
상태바
장제원 의원, 경찰 피의사실 공표에 격분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09.11 13: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사정보 유출 행위 등 검찰 고발 예고
“음주운전한 아들은 상응하는 벌 받아야” 강조

자유한국당 장제원 국회의원이 11일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 행위를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장 의원의 아들 용준 씨는 최근 음주운전 혐의로 입건돼 경찰의 조사를 받고 있다. 이 사건의 세세한 내용이 연일 언론에 보도되고 있다.

장 의원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경찰로부터 유출되지 않으면 도저히 나올 수 없는 사실들이 언론을 통해 유포되고 있다”며 “경찰이 악의적 여론조성을 위해 수사과정에서 얻은 정보를 무차별 유출하고, 수시로 피의사실을 공표하는 행위 또한 피의자의 인권을 무참히 짓밟는 중대한 범죄행위”라고 적었다.

장 의원은 “사건 이후, 피해자의 1차 진술 전부, 심지어 피해자의 전화번호, 자신이 운전자라고 나선 20대 남성의 전화번호와 운영가게, CCTV 유출, 피해자와의 합의금 액수까지 경찰 외에 누구도 알 수 없는 사실이 언론에 유포되어 피의자들과 피해자의 인권이 심각하게 유린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장 의원은 그러면서 “저는 이러한 상상을 초월하는 경찰의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에 대해 검찰에 고발조치 하겠다”며 “경찰은 수사정보 유출과 피의사실 공표행위를 즉각 중단할 것을 강력히 촉구한다”고 말했다.

한편 장 의원은 아들의 음주사고와 관련해 “음주사고는 분명히 국민적으로 지탄받아야 할 범죄다. 저의 아들은 반드시 자신의 잘못에 상응하는 벌을 달게 받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