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국 임명 그 후..., 정치권은?
상태바
조국 임명 그 후..., 정치권은?
  • 취재기자 김강산
  • 승인 2019.09.10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야 극심한 갈등 이어져... 정기국회에도 영향 미칠 듯
황교안,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 국민연대' 제안도
유승민, "국민 저항권으로 이 정권 끝장내야”.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 더 펙트 이새롬기자, 더 펙트 제공).
조국 법무부 장관 후보자(사진: 더 펙트 이새롬기자, 더 펙트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조국 법무부장관을 임명하며 정치권에 거센 후폭풍이 불고 있다. 조 장관의 임명이 있기 하루 전 까지 청문회에서 극심한 대립을 이어왔던 여야는, 조 장관의 임명 후에도 연일 강도 높은 발언을 이어가는 중이다.

제 1야당인 자유한국당은 총력 대응을 예고했다. 나경원 원내대표는 "대한민국 역사상, 헌정 사상 가장 불행한 사태로 기록될 것으로 생각한다"며 "모든 방법을 통한 투쟁을 하겠다" 고 말했다.

황교안 당대표 또한 국회 긴급기자회견을 통해 “조국 파면과 자유민주 회복을 위한 국민 연대를 제안한다”고 밝혔다. 또한 문 대통령의 조 장관 임명을 ‘독선’과 ‘폭주’라고 언급하기도 했다.

제 2야당인 바른미래당도 원내대책회의를 통해 “문재인 대통령의 조국 법무부 장관 임명 강행은 국민에 대한 정면 도전”이라고 비판하는 한편, 특검 도입과 국정조사 추진의지를 밝혔다.

유승민 의원은 이번 조국 장관임명을 계기로 당 전면에 나서, "국민의 저항권으로 이 정권을 끝장내야 한다고 말했다. 유 의원은 이날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문재인 대통령의 정신세계가 어떻게 되기에 범죄 피의자를 장관에 앉히면서 국민 앞에 공평, 공정과 같은 말을 뱉을 수 있나”고  말했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은 야당의 행동을 정략적이라고 비판했다. 이해찬 대표는 고위전략회의에서 “현재 검찰이 누구보다도 강력하게 수사를 하는 상황에서 국회가 국정조사와 특검을 이야기한다는 것은 온당치 않다”고 말했다.

이와 같이 격랑에 휩쌓인 여의도의 분위기는 9월 정기국회 일정에도 차질을 줄 것으로 보인다. 야권에서는 이미 정기국회 일정 보이콧 등이 언급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