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운대 그랜드 호텔, 노조에 “올해 폐업” 통보
상태바
해운대 그랜드 호텔, 노조에 “올해 폐업” 통보
  • 취재기자 조라희
  • 승인 2019.08.22 15: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호텔, “경영 악화 이유로 올해까지만 영업”
노조 “섣부른 폐업, 노조 와해 위한 엄포”

부산 해운대 그랜드호텔이 적자를 이유로 올해까지만 영업하고 폐업하기로 노조에 통보했다.

22일 해운대 그랜드호텔 측은 지난 21일 대표이사 명의로 된 폐업 관련 공고를 노조에 전달했다. 그랜드호텔 측은 폐업 공고문을 통해 사업이 어렵다고 판단, 올해 1231일까지만 영업 후 폐업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호텔 측은 "당사는 수년간 계속된 적자를 극복하기 위해 갖은 노력을 해왔으나 경쟁업체 난립, 관광객 감소, 경기 불황 등 대외적 악재와 각종 불미스러운 사건 발생 등 대내적 상황으로 적자를 극복하지 못했다"고도 밝혔다.

이어 "안타깝지만 더는 사업을 유지하는 것이 불가능하다고 판단하게 됐고, 20191231까지만 영업을 하고 폐업을 하기로 했다"면서 "최종 객실 운영일은 그 이전이 될 수도 있으며 이에 대해서는 별도 공지하겠다"고 덧붙였다.

 노조는 회사 측 폐업공고에 반발하고 있다. 노조 관계자는 "회사가 흑자를 내다가 작년 한 해 적자를 기록했다고 해서 쉽게 폐업을 통보하는 게 이해가 안 되고 배경이 의문스럽다"면서 "노조를 와해하고 직원들을 흔들기 위한 것일 수도 있다"고 말했다.

이어 "그랜드호텔은 부산의 대표적 향토기업으로 직원만 300, 직원 가족까지 포함하면 1천명의 생계가 달렸는데 섣부른 폐업으로 이들이 길거리에 다 나앉게 생겼다"고 반발했다.

최근 호텔은 호텔 수영장 사고와 직원의 성추행 의혹 사건 등 잡음이 끊이지 않았다. 노조 측은 호텔이 지난해까지 흑자를 내다가 올해 들어 적자가 발생한 것으로 보고 있다.

호텔 측은 언론의 취재 요청에 "공식적인 입장을 밝힐 수 있을 때까지 시간을 좀 달라"고 해명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