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핑카 타고 ‘핑클’처럼, 혜민스님과 여행을…‘가을 여행주간’ 다양한 이벤트 챙기세요
상태바
캠핑카 타고 ‘핑클’처럼, 혜민스님과 여행을…‘가을 여행주간’ 다양한 이벤트 챙기세요
  • CIVIC뉴스
  • 승인 2019.08.21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취향 따라 떠나는 보통날'... 다양한 콘텐츠에 알찬 이벤트
민간부문서도 숙박료 패키지, 렌터카 할인, 템플스테이 할인도

가을 여행주간’, 912일부터 29일까지다.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한국관광협회중앙회·17개 광역 지방자치단체가 함께 한다. 여행주간은 여름에 집중된 여행에 대한 관심을 분산하고 국내여행의 매력을 소개하는 주간이다.

올 여행주간의 표어는 '취향 따라 떠나는 보통날', 각자의 취향이 반영된 국내여행으로 국민들의 일상이 행복해지기를 바란다는 의미가 담겼다.

올 가을여행주간은 9월 12일부터 29일까지다. 다양한 콘텐츠, 알찬 이벤트에, 민간부문의 각종 할인 패키지도 풍성하다(사진; 핑클 캠핑여행 포스터, '가을여행주간' 누리집).
올 가을여행주간은 9월 12일부터 29일까지다. 다양한 콘텐츠, 알찬 이벤트에, 민간부문의 각종 할인 패키지도 풍성하다(사진; 캠핑클럽 이벤트 포스터, '가을여행주간' 누리집).

 

당연히 콘텐츠도 다양하고, 이벤트도 알차다.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는 여행주간마다 봄, 가을 시기를 나눠 각 지역의 특별한 관광콘텐츠를 활용한 지역 대표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가을 여행주간에는 부산 인천 광주 세종 경기 충남 전북 경남 등 8개 지역과 2018년 우수 지역으로 선정된 대전 강원 등 2개 지역에서 각 2개씩, 대표 프로그램 총 20개를 마련했다.

부산은 '산복도로 탐험기' '가을바다 체험기', 인천은 '원도심 테마여행' '친환경 섬 여행'을 준비한다. 광주는 '예술인과의 여행' '아트스테이', 세종은 '가을 별 따라 캠핑하고(GO)' '가을 길 따라 세종찍고(GO)'를 마련했다.

JTBC '캠핑클럽'과의 연계 행사도 있다. 출연진이 직접 촬영한 사진 등 국내 전경 사진을 전시하는 '캠핑클럽 사진전'이 오는 26일부터 915일까지 관광공사 서울센터 야외광장과 2층 전시관에서 열린다.

여행주간 홈페이지에서는 94일까지 '나만의 캠핑클럽' 이벤트를 진행한 중이다. 여행주간이 추천하는 캠핑 여행지 중 가고 싶은 곳과 하고 싶은 활동을 적으면 응모할 수 있다.

휴가를 결재 받지 못해 여행을 떠나기 어렵다면 91일까지 진행되는 휴가문화개선 캠페인 '유휴어택'에 참여하면 된다. 여행주간 페이스북(travelweek.kto)와 인스타그램(travelweek.kto)의 이벤트 게시글에 유휴캠페인 응원글과 금요일에 하고 싶은 일을 댓글로 남기면 사무실을 방문해 휴가 결재를 지원하는 '유휴응원단'이 찾아간다.

여행주간 홍보물을 제보하는 '찾아라 여행주간' 이벤트는 929일까지, 여행주간 기간 국내여행에 참여한 사진을 인증하는 '떠나자 여행주간' 이벤트는 912일부터 107일까지 진행된다.

94일까지 취향저격 마을여행단에 신청하면 참가비 1만원으로 가수 여행스케치, 혜민 스님, 유현수 요리연구가 등 유명인과 여행하는 행운을 잡을 수 있다.

태백 철암탄광역사촌(917), 담양 삼지내마을(19), 함양 개평마을(23~24), 당진 할매마을(25) 등으로 마을 여행을 갈 예정. 당첨자는 다음달 9일 발표한다.

이외에도 여행주간 홍보물을 제보하는 찾아라 여행주간이벤트(929일까지), 여행주간에 국내여행에 참여한 사진을 인증하는 떠나자 여행주간이벤트(912~107)에 참여해도 카메라와 액션캠, 숙박권 등 푸짐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민간 부문에서는 야놀자’ ‘신라스테이’ ‘카모아가 여행주간에 참여한다. 야놀자는 9개 지역에서 숙박과 여가 활동을, 신라스테이는 11개 지점에서 객실 패키지를 다음달 29일까지 특가로 판매한다. 카모아도 울릉도 및 제주도 렌터카를 할인하고 울릉도 관광지 추가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여행주간 동안 전국 100여개 사찰은 2만원에 12일 템플스테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