꼬리무는 조국 의혹… 범여권 야당도 “자진 사퇴해야”
상태바
꼬리무는 조국 의혹… 범여권 야당도 “자진 사퇴해야”
  • CIVIC뉴스
  • 승인 2019.08.18 0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국, 인사청문 정국 하이라이트로
여론 찬-반 팽팽... ‘부정적’ 평가도
서울대 조국 교수가 서울대 학생들로부터 사퇴 요구를 받고있다(사진; 더 팩트 제공).
눈앞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정국에서, ‘조국 청문회’가 하이라이트로 떠오르고 있다(사진; 더 팩트 제공).

눈앞의 장관 후보자 인사청문회 정국에서, ‘조국 청문회’가 일찌감치 하이라이트로 떠오르고 있다. ‘조국 청문회’를 앞두고 정치권의 기 싸움이 치열한 가운데, 범여권 야당의 반응도 차가워지고 있다.

조국 후보자 지명에 따른 보수야권의 격렬한 반발에 이어, 범여권의 민주평화당은 “하루라도 빨리 자진 사퇴시키라”고 반대의 뜻을 밝혔다. 연일 꼬리를 무는 여러 의혹 때문이다.

조국 후보자의 법무장관 임명에 따른 여론 역시 좋은 것은 아니다. 여론조사업체 코리아리서치의 여론조사 결과, ‘찬성’ 42%-‘반대’ 42.5%로 팽팽히 맞선 모양새다. MBC의 의뢰로 지난 13일부터 이틀 동안 실시, 15일 발표한 결과다.

다수 매체 보도와 정치권 소식에 따르면, 이번 인사청문 정국을 맞아 보수야권은 조국 법무부장관 후보자 청문회에 모든 화력을 집중하고 있다. 자유한국당 등 일부 야당은 이미 조 후보자의 자진사퇴를 요구한 상태다.

조 후보자를 둘러싼 논란은 여러 가지다. '남한사회주의노동자동맹(사노맹)' 사건 연루 의혹, 사모펀드 74억 원 투자약정 논란, 조 후보자 부인의 부동산 위장매매 의혹, 조 후보자 친동생의 위장이혼과 채무변제 회피 의혹, 위장전입과 종합소득세 수백만원 '지각 납부' 논란 등에 논문표절 의혹까지 잇따르고 있다.

오현주 정의당 대변인은 17일 “정의당은 청문회를 통해 의혹들이 해소되는지, 더 드러나는지를 지켜보며 국민의 눈높이에서 판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앞서 정의당은 지난 9일 개각 발표 당일  조 후보자에 대해 '합격점'을 준 바 있다.

민주평화당은 이승한 대변인 논평을 통해 “조 후보자 가족을 둘러싼 투자 의혹과 부동산 매매 의혹 그리고 위장전입과 늑장 세금납부 등 위법성과 도덕성 논란이 연일 가중되고 있다”며 “하루라도 빨리 자진 사퇴시키고, 이제는 미래로 나아가라”고 요구했다.

박주현 평화당 수석대변인도 17일 “찬반 여론이 반반이라는 것은, 국민들께서는 부정적으로 보신다는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