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로아티아 국립공원서 한국인 관광객 부녀 숨진 채 발견
상태바
크로아티아 국립공원서 한국인 관광객 부녀 숨진 채 발견
  • 취재기자 김진성
  • 승인 2019.08.12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외교부, "크로아티아 크르카 국립공원에서 발견" 발표
물에 빠진 일행을 구하기 위해 뛰어들어갔다 변 당한듯
크로아티아 남동부 시베니크의 북동쪽에 있는 크르카 국립공원이다(사진:구글 무료 이미지).
크로아티아 남동부 시베니크의 북동쪽에 있는 크르카 국립공원이다(사진:구글 무료 이미지).

 

크로아티아 남동부의 크르카 국립공원에서 아버지와 딸 관계인 한국인 관광객 두 명이 숨진 채 발견됐다.

12일 외교부에 따르면 10(현지시간) 오후 340분즘 수도 자그레브에서 남쪽으로 230km 가량 떨어진 크로아티아 도시 시베니크 인근 크르카 국립공원 내 크르크강의 목재 다리 50m 지점에서 한국인 관광객 두 명의 시신이 발견됐다. 사망한 한국인은 부녀 관계인 50대 남성과 20대 여성으로, 프랑스 관광객이 신고한 것으로 전해졌다.

주 크로아티아 한국 대사관은 사건 인지 즉시 관할 시베니크-크닌 지방경찰청에 연락해 사망자가 우리 국민임을 확인하고 해당 사실을 가족에게 통보한 것으로 전해졌다. 더불어 대사관 스플리트 지역에서 파견 근무 중인 한국 경찰을 시신이 안치된 시베니크 종합병원으로 파견해 알아본 결과 주재국 경찰은 정확한 사망 원인을 파악하기 위해 12일 부검을 실시할 예정이다. 한국과 크로아티아가 맺은 관광 시즌 치안 협력 양해각서에 따라 현재 우리 경찰 6명이 7~8월 두 달간 한국인 관광객 보호를 위해 크로아티아 내 자그레브와 두브로브니크. 스플리트에 파견돼 있는 상태다.

외교부 당국자는 본부와 대사관은 향후 주재국 관계 기관과 협력해 현지 입국 예정인 사고자 가족에 대한 편의 제공, 장례 절차 및 국내 이송 등 필요한 영사 조력을 지속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현지 매체인 HRT에 따르면 이들은 수영이 허용된 3m 깊이의 강에서 발견됐다. 경찰은 물에 빠진 일행을 구하기 위해 다른 사람이 뛰어들었다가, 두 사람 모두 변을 입은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