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개발공사,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분양 착수
상태바
경남개발공사, 서김해일반산업단지 분양 착수
  • 취재기자 송정빈
  • 승인 2019.07.25 15: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월 준공 앞두고 산업시설용지 및 지원시설용지 등 대대적 분양
부산-창원 잇는 동남권산업벨트 인근 위치해 접근성·투자성 우수
서김해일반산업단지 조감도(사진: 경남개발공사 제공).
서김해일반산업단지 조감도(사진: 경남개발공사 제공).

서김해일반산업단지 산업·지원시설용지의 분양이 시작됐다.

경남개발공사(사장 이남두)는 동남권 기업들의 입지난 해소와 지역경제의 성장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오는 10월 준공을 앞둔 서김해산단 내 용지를 분양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서김해산단 조성사업에는 서김해나들목(IC)과 국도58호선에 인접한 김해시 풍유동 일원 44만 9145㎡(13만 5000평) 부지에 총 사업비 2467억 원이 투입됐다.

서김해산단은 첨단메카트로닉스·의료·정밀기기 기반의 첨단산단으로, 산업시설용지(27만 6752m²) 및 지원시설용지(3만 4002m²), 주차장·공원용지 등이 포함된 공공시설용지(13만 8391m²) 등이 들어선다.

이  산단은 부산과 창원을 잇는 동남권산업벨트의 중심에 위치해 있어 입지가 우수하고 접근성이 뛰어나다.

남해고속도로와 부산신항만, 구포·장유역 등 교통 입지성도 좋아 경제적 파급 효과가 증대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 산단이 지난달 19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의생명·의료기기 강소연구개발특구로 지정됨에 따라  산단 내에 강소연구복합연구센터가 건립될 예정이다.

경남도는 이 산단이 전국 4대 의생명도시(오송, 대구, 원주, 김해)로서의 거점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취득세와 재산세 등 지방세 감면을 위한 조례 개정을 비롯해 강소특구 지원 계획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