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후지TV "문 대통령 탄핵이 해법" 막말
상태바
일본 후지TV "문 대통령 탄핵이 해법" 막말
  • 취재기자 김진성
  • 승인 2019.07.19 13:33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후지TV의 히라이 후미오 논설위원 "문 대통령 탄핵이 답" 막말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 "선 넘었다" 비판

한국 대법원의 징용배상 판결에 대한 일본 정부의 보복성 수출 규제로 한일 관계가 최악의 상황으로 치닫고 있다. 일본 우파 매체인 후지TV에서 문제인 대통령 탄핵을 거론하는 등 선을 넘는 보도가 이어지고 있다.

극우 성향 산케이신문 계열 후지TV의 히라이 후미오 논설위원은 지난 17일 후지뉴스네트워크(FNN) 유튜브 채널에 공개된 방송에서 한국 재계 인사로부터 이제 문재인은 그만할 수밖에 없다는 얘기를 들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그는 일본의 반도체 소재 수출 규제가 한국 경제를 뒤흔드는 강진이 틀림없다면서 한국은 이제 와서 강제징용 판결을 바꿀 수도 없고 레이더 조사 문제를 인정할 수도 없고, 위안부 재단은 해산했다. 일본에 내놓을 것이 아무것도 없다. 있다면 문 대통령을 자르는 것 정도라고 막말을 했다.

그는 특히 박근혜 전 대통령도 탄핵당했고 노무현은 탄핵 도중 목숨을 끊었다라며 고 노무현 전 대통령 죽음에 대해 틀린 사실을 전한 뒤 무너진 한일 관계를 구할 길은 문 대통령 탄핵밖에 없다고 거듭 주장했다.

이에 대해 조국 청와대 민정수석은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선을 넘었다라고 비판했다.

후지TV는 히라이 논설위원의 막말이 논란이 되자 FNN 유튜브 채널에서 해당 영상을 삭제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윤진한 2019-07-20 15:21:33
日, WTO서 수출규제 입장 적극 개진 방침..."외무성 경제국장까지 파견". 사전에 등재될 정도로 자유무역질서에 부정적인 Economic Animal 일본의 관행도 물고 늘어질것.
http://blog.daum.net/macmaca/266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