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지역대학 신입생·외국인 유학생 유치 나서
상태바
부산시, 지역대학 신입생·외국인 유학생 유치 나서
  • 취재기자 조라희
  • 승인 2019.07.14 15: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및 기숙사비 지원,
외국인 유학생 융복합 거점센터 건립 등도 추진
이번 달, 대학혁신지원사업 시범운영에 선정된 경성대학교의 전경. 전국에서 총 11개의 대학이 선정됐으며, 부산·울산·경남 지역에서는 경성대와 동아대가 선정됐다(사진: 경성대학교 제공).
부산시는 지역 대학의 신입생과 외국 유학생 유치에 나선다(사진: 경성대학교 제공).

 

부산시가 지역 대학과 함께 신입생과 외국인 유학생 유치 활동에 나선다. 부산시는 최근 지역 대학, 산업체 관계자 등과 함께 '부산시 대학 및 지역인재 육성지원 협의회'를 개최했다. 신입생 유치를 위해 공동으로 노력하기로 합의했다.

부산시는 대학생 학자금 대출이자 및 기숙사비 지원, 유휴 부지를 활용한 대학생 기숙사 건립, 외국인 유학생 융복합 거점센터 건립 등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거점센터는 외국인 유학생 300여명이 머물 수 있는 기숙사 형태며, ·아세안 특별정상회의 후속 사업으로 진행한다는 게 부산시 방침이다.

부산시는 또 외국인 유학생 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12억 원을 들여 외국인 유학생 12000여 명에게 후불교통카드 형태의 ‘OK부산패스를 지원한다. OK부산패스 협약에 참여하는 은행은 계좌개설과 환전 할인 등 혜택을 제공하고, 민간 업체는 각종 서비스 또는 제품 할인 혜택을 준다. 문화회관을 포함한 다양한 공연도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외국인 유학생 유치를 위해 부산시 해외순방 행사에 지역 대학이 참여하는 방안도 추진한다. 부산시와 대학은 오는 10월까지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학업과 생활 등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조사를 벌여 세부 대책을 마련하기로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