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안대교 걸어서 건넌다...27일 보행자에게 개방
상태바
광안대교 걸어서 건넌다...27일 보행자에게 개방
  • 취재기자 조라희
  • 승인 2019.07.04 14: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광안대교 상층부 해운대 요금소에서 남천동 방면으로 진행
푸드트럭 버스킹 운용...호주 하버브리지 처럼 브런치 가능
부산시는 광안대교를 세계적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키고, 사람중신 보행혁신을 이뤄내기 위해 광안대교에 보행로를 조성할 계획이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부산시는 광안대교를 세계적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키고, 사람중심 보행혁신을 이뤄내기 위해 광안대교에 보행로를 조성할 계획이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부산시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세계적인 관광명소로 탈바꿈시키기 위해 보행길을 마련한다. 이를 위해 시는 정기 개방을 거쳐 추후에 전용 보행로를 조성할 계획이다.

이는 부산의 대표 관광명소인 광안대교가 호주 시드니의 하버브리지와 같은 관광 자원으로 발돋움할 수 있도록 관련 방안을 마련한다는 것.

부산시는 평소 자동차전용도로로 시민들의 보행이 제한되던 광안대교를 727일 오전 8시부터 오전 11시까지 3시간 동안 시민들에게 무료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행사는 광안대교 상층부 총 4.9km 구간에서 진행된다. 광안대교 상층부의 차량 통행은 행사 진행을 위해 27일 오전 7시부터 12시까지 제한된다. 걷기 참가자는 보행시간을 감안하여 오전 930분까지 광안대교에 입장해야한다.

이번 광안대교 개방 행사는 부산시가 사람중심 보행혁신의 일환으로 보행문화 확산을 위해 기획했다. 걷기 코스는 안전을 위해 광안대교 해운대 요금소에서 진입해 남천동 메가마트로 진출하는 방향으로 운영된다.

행사가 진행되는 동안 광안대교에서는 보행 퍼레이드 행렬과 버스킹 공연 등 시민들을 위한 걷기 잔치 한마당이 펼쳐질 예정이다. 교량의 주탑과 마린시티를 배경으로 한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포토존도 마련된다. , 교량 중앙에는 푸드트럭존이 설치되어 참가자들은 광안대교 위에서 브런치를 즐기는 이색적인 경험도 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부산의 랜드마크인 광안대교를 시민에게 개방하는 것은 민선 7기 사람중심의 보행혁신 정책의 일환이라며 시민의 보행권 확보를 위한 이번 행사에 많은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부산시는 보행길 개방에 대한 구체적인 계획을 가지고 있다. 시는 727일 이후, 9월 중 한차례 더 광안대교를 시범 개방해 안전 관련 사항과 교통 흐름을 평가하고 공청회 등 시민 여론 수렴을 거쳐 내년부터는 광안대교를 정기적으로 개방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