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청, 반도체 소재‧부품 개발에 매년 1조 투자
상태바
당‧정‧청, 반도체 소재‧부품 개발에 매년 1조 투자
  • 취재기자 송순민
  • 승인 2019.07.03 14: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본 반도체 제재 대응, 매년 1조 투자 통해 경쟁력 강화
하반기 경제정책도 확정... 경제 활력, 일자리 창출 방점 둘 것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일본 반도체 제재에 대응하기 위해 고위 당정청협의회를 진행했다(사진: 더불어민주당 제공).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가 일본 반도체 제재에 대응하기 위해 고위 당정청협의회를 진행했다(사진: 더불어민주당 제공).

청이 일본의 반도체 수출 규제에 대응해 반도체 소재부품 개발에 매년 1조 원을 투자해 경쟁력을 강화하겠다고 발표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 청와대는 3일 국회에서 열린 고위 당청 협의회 직후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의 브리핑을 통해 일본 반도체 제재에 대응하기 위한 방안을 발표했다.

조정식 더불어민주당 정책위원장은 협의회 직후 브리핑에서 정부는 소재부품장비 개발에 매년 1조 원 수준의 집중 투자를 추진하고 있다이달 중 소재부품장비 경쟁력 강화대책을 별도로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정책위원장은 특히 반도체 소재 등 소재부품산업에 대한 선제투자를 통해 핵심소재 부품 산업을 적극 육성할 계획이 있다언론 발표 몇 달 전부터 준비해 왔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원장은 일부 언론에서 반도체 수출규제에 대해 왜 논의하지 않는가에 대한 비판보도는 사실이 아니다라며 다만 여러 상황과 전략을 고려, 대외적으로 산업통상자원부를 중심으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이 대응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당청은 이날 회의에서 정부의 하반기 경제정책 방향도 확정했다. 청은 경제 활력 보강 및 일자리 창출에 최대한 방점을 두고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조 정책위원장은 가장 시급한 67000억 원 규모의 추경 예산안이 조속히 통과될 수 있도록 최대한 노력하겠다통과 즉시 2개월 이내 70% 이상 추경 예산이 신속히 집행되어 국민들이 실생활에서 체감될 수 있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