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럼프 대통령 29-30일 한국 공식방문...'한미 정상회담' 예정
상태바
트럼프 대통령 29-30일 한국 공식방문...'한미 정상회담' 예정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9.06.24 16: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0일 문재인 대통령과 한미 정상회담
트럼프 대통령, DMZ 방문 여부 주목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29일부터 30일까지 12일간 한국을 공식방문한다.

고민정 청와대 대변인은 24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4월 미국 워싱턴에서 열린 한미정상회담 당시 문 대통령의 초청에 따라 한국을 공식 방문할 예정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고 대변인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오는 29일 오후 한국에 도착한다. 28~29일 일본 오사카에서 열리는 G20 정상회의 참석 후 한국을 찾을 예정이다. 이어 다음날인 30, 청와대서 문 대통령과 여덟 번째 한미정상회담을 가진다. 같은 날 오산 공군기지에서 워싱턴으로 떠날 예정이다.

양 정상의 정상회담은 지난 4월 이후 약 80여 일만이다. 고 대변인은 양 정상은 회담에서 한미동맹을 공고히 하면서, 한반도의 완전한 비핵화를 통한 항구적 평화 구축을 위한 양국간의 긴밀한 공조방안을 심도있게 논의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일각에서는 트럼프 대통령이 이번 방한 기간 중 비무장지대(DMZ)를 방문한다는 소식이 나왔다. 워싱턴포스트(WP) 등 외신이 트럼프 대통령의 판문점 방문을 언급한 바 있기 때문. 또 트럼프 대통령은 2017년 첫 방한 당시 DMZ를 방문하려 했지만 기상 악화로 가지 못한 바 있다.

정부는 트럼프 대통령의 DMZ 방문에 대해 아직 어떠한 대답도 하지 않고 있다. 고 대변인은 "트럼프 대통령의 상세 일정에 대해서는 한미 간 협의가 계속 진행 중"이라며 "구체적 사항 정해지면 또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