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광훈 또 "문재인 하야"...기독교계 "한기총은 교회 대표 아니다" 비판
상태바
전광훈 또 "문재인 하야"...기독교계 "한기총은 교회 대표 아니다" 비판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9.06.09 1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광훈 목사 "대통령 하야할 때까지 청와대 단식기도" 주장
한기총 내부 "사표 내라" "정교분리 위해" 비판 목소리 높아

한국기독교총연합회(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가 문재인 대통령의 하야를 되풀이 주장했다. 폭탄 발언을 쏟아내는 전 목사의 사퇴를 요구하는 기독교계의 목소리도 거세지고 있다.

전 목사는 지난 8한기총 대표회장 전광훈 목사의 국가적 탄압에 대한 성명서라는 제목의 성명서를 발표하고, 청와대 앞에서 1일 릴레이 단식기도에 들어가겠다고 밝혔다.

전 목사는 성명서를 통해 문재인은 자신의 잘못된 신념으로 전 국가와 국민에게 북한 공산주의 이념인 주체 사상을 강요하고 있다문재인의 주사파 주체사상의 강요는 한반도뿐 아니라 세계사 앞에 다시 한 번 비극의 역사적 사고를 일으킬 것이라고 주장했다.

전 목사는 그러면서 문 대통령을 히틀러에, 본인을 독일의 신학자 본 회퍼에 비유했다. 본 회퍼는 히틀러의 폭거에 저항하며 히틀러 암살계획을 세운 인물이다. 그는 본 회퍼의 심정으로 생명을 걸고 문재인을 책망하기로 작정했다하야를 주장하는 것과 공산주의를 따르는 주사파를 책망하는 것은 내 개인적, 정치적인 어떠한 유익을 위해서가 아니다고 말했다.

전 목사의 문 대통령을 겨냥한 억지 주장은 처음이 아니다. 전 목사는 문 대통령과 관련한 막말로 여러 번 구설에 올랐다. 한기총 홈페이지에는 그의 명의로 된 막말 성명도 속속 올라오고 있다.

전 목사는 지난 5일 문 대통령의 하야를 요구하는 시국선언문을 발표하고 자유민주주의 국가인 대한민국이 문재인 정권으로 인하여 종북화, 공산화되어 지구촌에서 사라질지도 모르는 위기를 맞이했다고 주장했다. 지난 3월에는 황교안 자유한국당 대표가 이승만·박정희 전 대통령에 이어 대통령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한 바 있다.

한편 전 목사의 거침없는 행보에 기독교계에서는 비판과 우려의 시각이 나오고 있다. ‘한기총을 사랑하고 기도하는 모임(한사모)’ 소속 총회 대의원 145명은 이날 낸 성명에서 "(전 목사는) 한기총 대표회장직을 내려놓고 재신임을 받든지, 한기총 대표회장직과 목사직을 사표 내고 정치가가 돼라"고 비판했다.

이들은 "목사로서 넘지 말아야 할 선을 넘은 것으로  정교분리는 자유민주주의의 근간을 이루는 원칙"이라며 "임원회의 의결없이 혼자 시국선언문을 발표하는 것은 '불법 시국선언문'"이라고 지적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역시 한기총은 한국 교회를 대표하는 조직이 아닙니다라는 내용의 입장문을 발표해 전 목사를 정면으로 비판했다. 기독교윤리실천운동 측은 한기총에는 일부 군소 교단들과 단체들만 남아있는 상태로 한국 교회 연합 조직으로서의 대표성을 잃어버린 지 오래됐다개인적인 정치 욕망이나 극단적인 이념 전파를 위해 기독교의 이름을 이용하고자 하는 사람들의 활동 무대가 됐다고 지적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