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차 요일제 소문내고 상품, 할인혜택 받아요
상태바
승용차 요일제 소문내고 상품, 할인혜택 받아요
  • 취재기자 송순민
  • 승인 2019.06.07 13: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16일까지 누구나 참여 가능... 100명에게 1만 원 모바일 상품권 증정
자동차세, 공영주차장 요금 등 할인 혜택도
부산 승용차요일제를 홍보하고 젊은 층의 신규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가 열렸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 승용차 요일제를 홍보하고 젊은 층의 신규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사진: 부산시 제공).

부산 승용차 요일제를 홍보하고 젊은 층의 신규 가입을 독려하기 위한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부산시는 6월 16일까지 승용차 요일제를 홍보하기 위해서 인터넷 입소문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부산시는 참가자 중 100명을 컴퓨터로 추첨해 1만원 모바일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벤트에 참가하는 방법은 부산시 블로그(http://blog.busan.go.kr)에 있는 홍보 웹페이지를 본인의 블로그, 카페 또는 페이스북과 같은 SNS에 퍼가고 댓글을 남기면 된다. 

승용차 요일제는 월요일부터 금요일 중 하루를 정해 오전 7시부터 저녁 8시까지 승용차를 운행하지 않는 자발적 시민실천운동이다. 승용차 요일제에 참가하면 자동차세 10%(연납하면 최대 19%), 공영주차장요금 50%, 주거지 주차요금 20%, 민간가맹점 할인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승용차 요일제는 거주지와 관계없이 가까운 읍·면·동 주민센터나 구·군 교통과를 방문하거나, 온라인을 통해서도 신청할 수 있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승용차요일제 홈페이지(http://green-driving.busan.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부산시 관계자는 "승용차 요일제는 미세먼지, 교통체증, 에너지와 같은 문제해결뿐만 아니라 세금과 주차비도 아낄 수 있다"며 "많은 누리꾼의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