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부산 혁신 산업으로 육성 추진
상태바
블록체인, 부산 혁신 산업으로 육성 추진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5.20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1일 공청회에서 국제자유특구계획 공청회

부산시가 21일 오후 2시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계획에 대한 공청회를 연다.

이 공청회는 규제자유특구 및 지역특화발전특구에 관한 규제 특례법에 따른 규제자유특구 계획을 추진하기에 앞서 주민, 기업, 전문가 등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규제자유특구란 규제로부터 자유롭게 신사업을 추진할 수 있는 특구를 말한다.

부산의 블록체인 국제자유특구 계획은 블록체인 산업의 발굴과 육성을 통한 4차 산업 대응과 산업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한다. 문현금융단지를 기점으로 강점산업인 금융, 물류, 관광, 데이터분석 등 영역을 블록체인 기술로 연결하여 큰 중심축을 마련하려고 한다.

공청회는 블록체인 규제 자유특구 계획 추진경과, 지역 특성여건 활용 정도, 지역경제 활성화에 미치는 효과 등에 대한 발표 및 전문가, 시민 토론 등으로 진행된다. 참석자는 자유롭게 의견을 제출할 수 있다. 제출된 의견을 수렴해 시는 5월 말까지 블록체인 규제자유특구 계획안을 확정해 중소벤처기업부로 제출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기술개발 사업 활성화 및 규제 해소를 통해 블록체인이라는 신성장 사업을 선점하고 블록체인 관련 기업들이 부산으로 이전확장해 신규 일자리를 창출, 지역경제가 활성화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5월 말까지 제출된 특구계획에 대한 규제자유특구위원회 등 심의의결을 거쳐 7월말 특구지정여부를 결정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