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왜 이 게시물이 나한테 뜰까?” 이유 알려준다
상태바
페이스북, “왜 이 게시물이 나한테 뜰까?” 이유 알려준다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5.17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독, 좋아요도 안했던 게시물이 나의 뉴스피드에 뜨는 이유
 
그동안 사용자가 좋아요나 페이지 미리보기를 안해도 떳던 게시물들이 왜 뜨는지 이유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페이스북이 밝혔다(사진: pixabay 무료이미지).
그동안 사용자가 좋아요나 페이지 미리보기를 안해도 떳던 게시물들이 왜 뜨는지 이유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페이스북이 밝혔다(사진: pixabay 무료 이미지).

페이스북 사용자에게 자신의 뉴스피드(새소식)에서 자신과 상관없는 게시물이 뜨는 이유를 알려주는 기능을 추가한다고 17일 페이스북이 밝혔다.

페이스북은 국내 이용자만 1800만여 명이 사용하는 세계 최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이번에 사용자의 뉴스피드에 자동으로 추천되고 콘텐츠가 업로드 되는 과정을 알려주는 기능을 새로 만들었다. 폐이스북은 '이 게시물이 표시되는 이유(Why am I Seeing This Post?)' 기능을 소개했다. 이 기능을 사용하면 자신의 계정에 뜨는 뉴스피드가 어떤 이유로 추천돼서 뜨는지 알 수 있다.

좋아요를 누른 적이 있거나 평소 댓글을 남긴 계정, 평소에 사진이나 동영상 등 특정 유형의 콘텐츠를 많이 보거나 댓글을 단 사용자에게 관련 콘텐츠를 추천해 주며 이유도 알려준다. 이기능으로, 페이스북 사용자는 이유를 보고 먼저 보기팔로우 취소등으로 콘텐츠 세부관리를 할 수 있게 된다.

이 기능은 올해 3월 미국에서 시범 도입했다. 이번 달 말에서 다음 달 초 사이에 전 세계 모든 페이스북에서 적용할 계획이다.

페이스북 뉴스피드 랭킹 담당 프로덕트 매니저람야 세두라만은 이번 기능은 이용자에게 더욱 풍부한 맥락과 통제권을 부여하기 위한 페이스북의 투자와 노력의 일환이며 앞으로 반응에 귀 기울이며 기능을 개선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나쁜 의도를 가진 사람이 역이용하거나 사용자가 너무 많은 선택에 혼란을 느낄 수 있는 점도 고려, 모든 사용자가 쉽게 이해하고 쓸 수 있는 방향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