文 대통령 박영선, 김연철 임명 강행
상태바
文 대통령 박영선, 김연철 임명 강행
  • 취재기자 류지수
  • 승인 2019.04.08 15: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당 “결코 용납할 수 없는 일” 불같은 반발 / 류지수 기자
문재인 대통령은 4월 8일 오후 2시부터 2시50분까지 50분 동안 김연철 통일부 장관을 비롯한 5명의 신임장관에게 임명장을 수여하고 환담을 가졌다(사진: 청와대 제공).

문재인 대통령이 8일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오후 2시 두 후보자를 포함한 진영 행정안전ㆍ박양우 문화체육관광부ㆍ문성혁 해양수산부 장관 등 5명의 신임 장관에 대한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 같은 결정에 야당은 크게 반발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김연철, 박영선 후보자의 청문회는 공직 부적격자임을 집대성한 장이었다. 정권의 대북관과 딱 맞아떨어지는 인사와 4선의 간판 의원을 지키자며 안하무인에 막가파식 임명을 강행한다“고 논평했다. 이어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면서 편협한 인사정책을 고수한다면 국정포기 선언과 다르지 않고 파국"이라고 강조했다.

자유한국당 황교안 대표는 “야당 반대와 국민 여론은 무시해도 된다고 하는 독선과 오만 불통 정권임을 자인하는 것”이라며 “임명을 철회하지 않으면 우리 당은 국민과 함께 결사의 각오로 저항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나경원 원내대표 역시 “정부는 4ㆍ3 보궐선거에서 켜진 민심 경고등과 민의를 묵살하고 있다. 대통령이 대한민국과 국민을 포기한 것으로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로써 현 정부 들어 문 대통령이 국회 인사청문 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임명된 장관급 이상 인사 수는 11명으로 늘어났다. 유은혜 사회부총리 겸 교육부 장관, 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 등 11명이 청문보고서 채택 없이 장관급 자리에 임명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