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김연철, 8일 장관 임명되나
상태바
박영선∙김연철, 8일 장관 임명되나
  • 취재기자 송순민
  • 승인 2019.04.07 16: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문보고서 야 반대로 무산... 대통령 8일 임명 강행할 수도 / 송순민 기자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와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의 장관 임명에 청와대와 야당이 갈등하고 있다(사진: 박영선 블로그, 송영길 의원 블로그 캡처).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후보자와 김연철 통일부 장관 후보자의 장관 임명이 ‘인사청문경과보고서’ 채택 없이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 야당의 반대로 청문보고서 채택이 무산됐지만, 청와대가 결격사유가 없다고 판단했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2일 국회에 두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보고서 재송부를 요청했지만, 국회는 4일 진영 후보자에 대한 청문보고서만을 통과시켰다. 현재 7명의 장관 후보자 중 3명은 청문보고서가 채택돼 공식임기를 시작한 상태다.

청와대 관계자는 “더 이상 국회의 보고서 채택을 기다린다는 것을 크게 의미가 없지 않겠느냐”고 말했다. 사실상 8일 장관 임명이 기정사실화된 것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8일 이들을 임명, 9일 국무회의를 진행한 후 10일부터 미국 방문 일정을 진행할 것으로 보인다. 청와대 관계자는 “장관 임명 절차가 사실상 마무리 수순인 만큼 이제는 한∙미 정상회담에 총력을 기울여야한다”고 말했다.

전희경 자유한국당 대변인은 7일 “두 후보자 인사청문회는 공직 부적격자란 이런 것임을 집대성해 놓은 장”이며 “문 대통령이 박영선, 김영철 후보자의 장관 임명을 강행하려 한다”고 말했다.

전 대변인은 “국민을 상대로 오기를 부리면서 편향되고 편협한 인사정책을 고수한다면 국정포기 선언과 다르지 않다”고 말했다.

바른미래당도 후보자 임명이 강행될 경우 “4월 민생국회 희망에 찬물을 끼얹는 격“이라고 지적했다. 김수민 바른미래당 대변인은 ”청와대가 국회를 무시하고 국민의 뜻을 무시하는데 국회가 아무리 민생국회를 외쳐봐야 소용없다“며 ”임명강행은 청와대의 고집“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