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아들 잃은 경비원에 갑질 막말한 구의원 제명
상태바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아들 잃은 경비원에 갑질 막말한 구의원 제명
  • 취재기자 백창훈
  • 승인 2018.08.06 2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리심판원,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발언과 행위"...만장일치로 당원자격 박탈 / 백창훈 기자
부산시 동구의회 전근향 의원은 불의의 사고로 아들을 잃은 경비원에게 막말을 해 의원직에서 제명됐다(사진: 부산시 동구의회 홈페이지 캡처).

더불어민주당 동구의회 전근향 의원이 같은 아파트 경비원에게 막말을 퍼부어 의원직에서 제명됐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 윤리심판원은 부산의 한 아파트에서 함께 경비원으로 근무하던 아들을 불의의 사고로 잃은 아버지에게 막말을 퍼부은 전 의원을 5일 제명했다고 밝혔다.

앞서 지난달 14일 오후 6시 30분경 부산 동구 범일동의 한 아파트에서 승용차를 몰던 여성 운전자가 경비실 쪽을 들이박아 안에 있던 20대 경비원이 숨졌다. 숨진 경비원은 아버지와 함께 같은 아파트 경비원으로 근무 중이었다.

이 아파트 입주자 대표회장을 맡고 있었던 전 의원은 사고 직후 경비업체에 전화를 걸어 “어떻게 같은 아파트에서 아버지와 아들이 같은 조로 근무를 할 수 있냐”면서 다른 사업장으로 아버지를 전보해달라고 요구했다.

이에 아파트 주민들은 전 의원이 아들을 잃은 아버지에게 지나친 막말과 무리한 요구를 했다고 주장하면서 전 의원 발언에 대한 사실관계 청원과 징계를 요구하는 징계청원서를 윤리심판원에 제출했다.

윤리심판원은 회의를 열어 아파트 단지에서 발생한 불의의 사고와 관련하여 전 의원은 결코 묵과할 수 없는 발언과 행위를 한 사실이 인정된다며 심판위원 전원 만장일치로 전 의원 제명을 결정했다.

윤리심판원은 “20대 경비원이 근무를 서다 불의의 교통사고로 숨진 상황에서 입주자대표를 맡고 있던 전 의원이 고인의 아버지에게 씻을 수 없는 상처를 주는 발언을 하는 등 유족은 물론 입주민에게도 큰 실망과 분노를 야기했다”고 전했다.

이와 함께 자유한국당 부산시당도 비난의 목소리를 높였다.

6일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막말을 일삼은 전 의원의 의원직 사퇴는 마땅할 뿐만 아니라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이것을 단순히 제명으로만 넘어가서는 안 된다”라며 “근본적으로 이런 인물을 공천한 데 대해 공식적인 사과를 통해 부산시민들께 재발 방지 약속을 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막말 논란’을 일삼아 의원직에서 제명된 전근향 의원의 과거 발언이 재조명되고 있다.

전근향은 지난 6·13 지방선거 당시 “사람이 먼저인 사람 사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라는 구호를 내걸어 동구 유권자에게 많은 지지를 얻었다.

그러나 사건 이후 이 같은 사건이 알려지면서 네티즌들은 “구 의원이 무슨 대단한 벼슬이냐?”, “이참에 기초의원들 다 없애라”, “지들 잘나서 국개의원하는줄, 갑질 제대로”, “의원수준이 유치원생만 못하다”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