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병호 함평 군수 ‘성폭행’ 의혹, 피해 여성 3명 폭로...경찰 내사 착수
상태바
안병호 함평 군수 ‘성폭행’ 의혹, 피해 여성 3명 폭로...경찰 내사 착수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8.03.07 19: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병호 "허위 사실을 조작해 음해...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 / 신예진 기자
안병호 전남 함평군수가 성추행 및 성폭행 의혹에 휩싸였다(사진: 전남 함평군 홈페이지).

안병호(71) 전남 함평군수가 성추행 의혹에 휩싸였다. 현재 안 군수는 ”사실무근“이라며 해명에 나섰다. 경찰은 내사에 착수해 혐의를 밝혀내고 있다.

한겨레는 7일 전남지방경찰청이 안 군수의 성폭행과 성추행에 대해 여성들이 주장한 피해 사실을 확인 중에 있다고 전했다. 피해자 3명은 사건 발생 시점과 행위 등을 구체적으로 진술했으며, 경찰은 성범죄의 단서를 잡으면 수사로 전환해 혐의를 밝혀낼 계획이라고 말했다.

앞서 지난 6일 세계일보는 안 군수가 2014년 3명의 여성에게 성폭행 및 성추행을 했다며 피해자들의 증언을 단독 보도했다. 이들은 “안 군수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성추행했다”고 밝혔다.

같은 언론에 따르면, A 씨는 2014년 11월 나주시청 부근의 한 모텔에서 성폭행을 당했다고 한다. 당시 안 군수는 “얼굴이 알려져 대중식당을 이용할 수 없다”며 모텔에서 식사할 것을 권했다는 것. A 씨는 “안 군수의 행동을 잊으려고 휴대전화를 바꿨다”고 설명했다.

B 씨와 C 씨도 안 군수로부터 성추행을 당했다고 주장했다. 사건은 B 씨는 2014년 9월 안 군수의 집무실에서, C 씨는 같은 해 12월 안 군수의 집 근처 차 안에서 발생했다고 세계일보가 보도했다. C 씨는 “너무 억울해 추행 장면이 고스란히 담긴 차량 블랙박스를 보관하고 안 군수에게 항의했다”고 밝혔다.

안 군수는 논란이 확산되자 해명에 나섰다. 한겨레에 따르면, 안 군수는 피해를 주장한 여성 등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그는 7일 기자회견을 열고 ”음해성 보도로 사실 무근“이라고 반박했다. 그는 “허위사실을 조작해 음해하려는 세력에 대해서는 민형사상 책임을 물을 것이며 변호사를 대리인으로 해 형사 고소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 군수의 해명에도 네티즌들은 여전히 의심을 눈길을 보내고 있다. 피해자가 무려 3명이기 때문. 한 네티즌은 “경찰 조사에서 사실로 밝혀지려면 어쩌려고 그러나”라며 “이번 지방 선거의 핵심은 ‘성 문제’가 되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진위 철저히 가려서 사실이면 성폭행범을, 거짓이면 허위 신고범을 강력히 처벌해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한편, 더불어민주당은 지켜보겠다는 입장이다. 경향신문에 따르면, 민주당은 “중앙당이 성폭력 문제에 민감한 만큼 함평군수 사건도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며 “사실 여부 등에 따라 조치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