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림픽 비상근무 중 총경이 음주운전 사고...강원 춘천서 전봇대 들이받아
상태바
올림픽 비상근무 중 총경이 음주운전 사고...강원 춘천서 전봇대 들이받아
  • 취재기자 신예진
  • 승인 2018.02.10 05:01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주운전 A 총경, 사고 당시 혈중알콜농도 면허 취소 기준 0.1% 초과 / 신예진 기자
강원지방경찰이 평창올림픽을 이유로 '비상 상황'에 돌입한 가운데 소속 총경이 8일 음주운전으로 사고를 내 여론의 질타를 받고 있다. 사진은 견인차 그래픽(사진: 구글 무료 이미지).

2018 평창 동계올림픽 개막을 앞두고 강원지방경찰청 소속 총경이 음주 운전 사고를 내 물의를 빚고 있다. 문제의 총경을 향한 여론의 비난도 빗발치고 있다.

9일 강원일보에 따르면, 춘천경찰서는 이날 음주 교통사고를 낸 혐의로 강원청 소속 A(50) 치안지도관(총경·경찰서장급)을 불구속 입건했다고 밝혔다.

보도에 따르면, A 총경은 지난 8일 오전 8시 10분께 춘천시 운교동 팔호광장 인근 도로에서 자신의 승용차로 도로 우측 전봇대를 두 차례 들이박았다. A 총경은 당시 혈중알코올농도 0.109%였다. 면허 취소 기준인 0.1.%를 넘긴 것.

사고 당시 강원청은 안전한 올림픽을 위해 ‘을호비상’을 내린 상태였다. 이날 오전 9시부터는 최고 수위인 ‘갑호비상’으로 전환했다. 갑호비상은 외국 정상들의 국빈 방문, 대선 등 국가 중요 행사가 있을 때 발령되며 가용 경찰력을 100% 동원할 수 있다.

A 총경의 음주 사고에 강원청은 A 총경을 직위해제했다. 현재 음주운전 배경 등을 조사하고 있다. 이후 징계 절차를 밟을 예정이다.

네티즌들은 A 총경을 “파면하라”며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한 네티즌은 “사명감이라고는 전혀 없는 사람이네”라며 “성실한 경찰 욕 먹이지 말고 사표 내고 집에 가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본보기로 파면 구속하는 것도 한 방법”이라며 강경한 태도를 보였다.

또 다른 네티즌은 “이런 사람이 치안지도관이라고 다른 사람들 지적하며 다녔겠지”라며 “사표 내고 집에 가서 본인의 행동을 돌아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그는 “음주한 공무원들은 파면하고 공무원 연금을 받지 못하게 하는 법이 생겼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현직 2018-02-10 23:15:15
음주지도관님
다른 경찰들은 올림픽때문에 고생하는데 술이 넘어가더냐?
네가 치안지도관이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