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정유라’ 정용화, 오늘 공연 끝으로 군 입대...네티즌 “군대로 도피하나”
상태바
‘제2의 정유라’ 정용화, 오늘 공연 끝으로 군 입대...네티즌 “군대로 도피하나”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8.01.26 19:35
  • 댓글 3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오겠다"는 해명에도 '도피성 입대' 의혹 일파만파 / 정인혜 기자
경희대 대학원 특혜 입학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가수 정용화가 27일 공연을 끝으로 3월 5일 입대한다(사진: 정용화 인스타그램).

경희대 대학원 특혜 입학 논란으로 물의를 빚은 ‘제2의 정유라’ 정용화가 오늘(27일) 공연을 끝으로 군대에 입대한다. 국민들은 ‘도피성 입대’가 아니냐며 비판하고 있다.

정용화의 소속사 FNC엔터테인먼트는 26일 홈페이지를 통해 정용화가 입영을 통보받고 3월 5일 입대한다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정용화의 입대 전 마지막 일정은 27일 홍콩에서 열리는 ‘2018 정용화 라이브 룸622’이 될 전망이다. 당초 정용화는 해외 투어를 진행할 예정이었다.

FNC는 "남아 있는 해외 투어 공연은 적절한 절차를 통해 피해 보는 분이 없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며 "정용화가 성실히 군 복무를 한 후 건강하고 성숙한 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응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앞서 정용화는 최근 경희대 대학원 응용예술학과 박사 과정 입학 과정에서 면접 시험을 치르지 않고도 합격했다는 의혹이 제기돼 특혜 입학 논란이 일었다. 경희대는 최근 “정용화가 실제 대학원에서 면접을 치르지 않은 것으로 최종 확인될 경우, 즉각 입학 취소하겠다”는 입장을 밝힌 바 있다. 경찰은 현재 정용화가 합격할 수 있도록 영향력을 행사(업무 방해)한 혐의로 당시 경희대 학과장이던 이모 교수를 수사 중이다.

해외 투어 일정을 취소하고 입대라는 초강수를 선택했음에도 대중은 싸늘한 반응을 보였다. 특혜 입학 논란이 불거진 당시 많은 네티즌들은 정용화가 입대를 연기하기 위해 무리해서 대학원에 입학했다고 주장한 바 있다. 정용화는 이 같은 논란을 불식시키기 위해 입대를 선택한 것으로 보이지만, 대중의 마음은 이미 돌아선 모양새다.

관련 기사에 달린 네티즌 댓글(사진: 네이트 캡처).

한 네티즌은 “가고 싶어서 가는 게 아니라 대학원 다니면서 계속 연기하려고 했다가 이번에 입학 취소될 것 같으니까 어쩔 수 없이 가는 것 아니냐”며 “아모쪼록 군대는 잘 다녀오고 복귀는 하지 않았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감방 갈 수도 있으니 군대로 도망치네”라며 “부정입학으로 구속도 되는 세상에 군대만 가면 된다고 생각하나 보다. 인생 편하게 살아서 좋겠다”고 비꼬았다.

이 밖에도 네티즌들은 “매니저가 대신 입대하는 것 아닌지 잘 지켜봐야할 듯”, “인성 개차반”, “어차피 이렇게 가게될 걸 왜 그런 꼼수를 썼는지”, “군대가 마음의 안식처인 줄 아냐” 등의 댓글을 남겼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9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반성이먼저 2018-03-06 15:12:27
저는 정용화씨가 너무 무책임하다고 생각해요ㅠ 윗 팬분께서 충분히 반성하고 있다고 하시는데 전 그렇게 안보이거든요.. 계속 팬분들이 감싸주시니까 상황이 이 지경까지 온 것 같다고 생각합니다ㅠㅠ

2018-03-06 07:46:14
핵노답님.
얼른지워님이 맞는소리 했는데 왜그러시죠?

2018-03-06 07:44:35
층분히 반성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저는 무조건 질타하는게 정답은
아니라고 봐요 감싸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응면접안봤어 2018-03-03 00:33:11
응 면접안봤어 너나 가서 기사보고와~~ 대한민국 사법부 못믿어? 빠순이는 용화오빠 못잃어 엉엉

이분최소대법관 2018-03-03 00:23:55
어이쿠 검찰보다 수사상황 더 자세히 아시는듯? 대법관이세요? 대법원장이세요? 정용화 내적 심리 투시 오지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