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몽이 된 가족 여행...종교 문제로 부모와 다투다 '신천지 신도' 딸 질식사
상태바
악몽이 된 가족 여행...종교 문제로 부모와 다투다 '신천지 신도' 딸 질식사
  • 취재기자 정인혜
  • 승인 2018.01.19 05:01
  • 댓글 12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모 "딸이 대화 도중 고함 질러 제지하려고 입 막아"...일부선 "강제 개종 교육 때문에 사망" 주장도 / 정인혜 기자
종교 문제로 부모와 갈등을 겪던 딸이 자신을 설득하려는 부모와 함께 떠난 가족 여행에서 질식사로 숨졌다(사진: 구글 무료 이미지).

종교 문제로 부모와 갈등을 겪던 딸이 가족 여행 중 몸싸움 끝에 질식사로 숨졌다. 부모는 현재 폭행 치사 혐의로 경찰 조사를 받고 있다.

18일 서울신문에 따르면, 남편 A(56) 씨와 아내 B(55) 씨는 딸 C(25) 씨와 함께 전남 화순의 한 펜션으로 가족 여행을 갔다. C 씨는 5년 가까이 특정 종교를 믿고 있었으며, 부부는 딸을 설득하기 위해 이날 가족 여행을 떠났다고 한다.

지난해 12월 30일. 그렇게 떠난 가족 여행은 악몽이 됐다. 같은 보도에 따르면, 대화 도중 C 씨가 소리를 지르며 펜션을 나가려고 했고, 이를 제지하기 위해 A 씨 부부는 C 씨의 다리를 누르고 입을 막았다. 부부는 C 씨가 의식을 잃고 쓰러지자 같은 날 오후 5시 43분께 119에 신고해 병원에 옮겼지만, C 씨는 열흘 만인 지난 9일 오후 11시 35분께 사망 판정을 받았다고 한다.

부부는 경찰 조사에서 고의가 없었다고 주장했다. 딸의 고함 소리가 다른 펜션 투숙객들에게 피해를 줄까봐 막는 과정에서 사고가 발생했다는 것이다. 이데일리에 따르면, A 씨 부부는 경찰 조사에서 “딸을 해하려던 것은 아니었다”며 “딸이 종교에 빠져 취업 준비도 등한시해 그만 다니라고 설득하던 도중 갑자기 고함을 지르고 펜션 집기를 부숴 다른 투숙객들이 들을까 봐 입을 막았다”고 진술했다.

같은 보도에 따르면, 검시 결과 질식사 가능성이 크며 외상은 발견되지 않았다. 경찰은 C 씨의 사인이 ‘저산소성 뇌 손상으로 인한 심폐 정지’로 추정된다는 부검의 소견을 토대로 A 씨 부부 등을 조사한다는 방침이다.

이 가운데 C 씨가 ‘강제 개종 교육’ 도중 사망했다는 주장이 나와 논란이 예상된다. 이날 천지일보의 보도에 따르면, C 씨는 지난해 6월 국민신문고에 “개종 교육으로 인해 행복한 가정이 무너졌다”며 “한국이단상담소 폐쇄와 강제 개종 목사 법적 처벌 및 종교 차별 금지법을 제정해 달라”는 내용의 탄원 글을 올렸다.

국민신문고에 올린 탄원에 따르면, C 씨는 지난 2016년 천주교 수도원에 44일 간이나 감금된 상태에서 개종을 강요당했다. C 씨는 생전 신천지 신도였다고 한다. 당시 개종 교육을 위해 수도원에 찾아온 이들은 한국기독교이단상담소 소속의 소장과 전도사였으며, C 씨는 감금 상태에서 하루 8시간 이상 종교를 바꾸라는 말을 계속 들었다고 천지일보는 보도했다.

관련 기사에 달린 네티즌 댓글(사진: 네이버 캡처).

네티즌들의 반응은 극명하게 나뉘었다. 한 네티즌은 “C 씨 죽음 배후에는 강제 개종 목사가 관여하고 있다는데, 제대로 조사하길 바란다”며 “종교의 자유가 있는 나라에서 불법적으로 자행되고 있는 강제 개종 교육이 가정 파괴의 원흉이 될 수 있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반면 부모의 마음을 이해한다는 의견도 있다. 한 네티즌은 “이게 어떻게 부모 잘못이냐. 누가 봐도 고의가 아닌 사고”라며 “저 부부는 평생 딸을 죽인 죄인으로 가슴에 바윗덩이 얹고 살아갈 텐데 너무 안타깝다”고 말했다.

또 다른 네티즌은 “어느 부모라도 사이비 종교 믿는 딸을 가만 보고 있을 순 없을 것”이라며 “부모는 그 동안에도 속이 까맣게 탔을 텐데 자식 죽인 부모까지 됐다. 신천지는 가정 파탄의 주범”이라고 비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2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김진영 2018-06-21 06:59:17
마지막 댓글에 옳소!이다
신천지,, 기사의 부모를 비난하는 네티즌들의 글은 얼핏 들으면 옳은것 같아도 신천지들의 국민에게 혼돈을 주려는 여론을 자기네들로 향하게 하려는 수작인것 같다
종교의 자유 좋아하네
이단 상담소 폐쇄 말도 안된다 자기네들이 이단이니까
그걸 나타내네,,

신천지 퇴출 2018-01-28 19:32:08
신천지는 종교의 자유를 말하는데.. 내로남불이다.... 신천지의 실체를 알고 탈퇴하려는 이에게 협박과 강압을 펼치는 건 무엇인가? 1998년도였나... 전남대 동아리연합회를 몰래 장악하고 여타종교동아리를 모조리 퇴출시킨것은 또 무엇인가? 또 멀쩡한 남의 교회에 목사로 잠입하여 두동강이 내는 것은 또 무엇인가? 그것이 종교의 자유인가?

사실 2018-01-27 23:38:46
사랑이라는 걱정이라는 말로 사람 죽은일에 옹호하지 마세요 종교에 자유가 있는 나라이고 다 큰 성인이며 본인에 권리를 주장했음에도 받아주지않은건 잘못이 없는건가요? 간섭에 도를 너무 지나쳐 안타까운 생명을 잃었습니다. 이것은 어떤말로도 용서될 수 없는 일입니다. 인권침해 가족이라고 해도된다는 법 없습니다. 가족뒤에서 어떻게하라고 지시하고 돈받은 사람들 자수하십시요

7호실 2018-01-27 22:22:19
아 기사내용 소름돋는다;;
어느 부모라도 사이비 종교믿으면 딸 가만둘수 없다는 내용 진짜 딸을 생각하시는 부모님이라면 딸 말좀 들어주고 믿어줘야지 감금하는게 올바르다고 생각하세요?? 그러다가 이렇게 안타까운일이 일어났는데.. 진짜 강제개종목자가 연류된게 사실이면..아우 소름돋는다

사랑 2018-01-26 02:55:35
다른기사들 보니까 1년전에도 부모님이 얘를 납치해서 산속에 감금해놓고 난리다고나오던데...뒤에서 이단상담하시는목사님분들이 회심교육한답시고 부모들한테 그런짓을 시킨다고하던데;;;
하여간에 정신나감ㅉㅉ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