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른들은 입으로만 선한 악마" 유서 남기고 아파트서 투신한 초등생
상태바
"어른들은 입으로만 선한 악마" 유서 남기고 아파트서 투신한 초등생
  • 취재기자 김예지
  • 승인 2017.12.20 14:05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료 학생에 성폭력과 구타 시달려...학교 측 여론 확산되자 뒤늦게 가해 학생 전학 조치 / 김예지 기자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 아파트 8층에서 투신한 초등학생의 사연이 알려지며 인터넷에서 비판과 자성의 목소리가 빗발치고 있다. 해당 학생은 같은 반 학생들로부터 지속적인 성추행·과 구타를 당했다. 사진은 기사와 무관함(사진: Bing 무료 이미지).

학교 폭력에 시달리다 아파트 8층에서 투신한 초등학생의 사연이 알려지며 인터넷에서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아이가 남긴 유서 중 "어른들은 어린이들을 무시하고, 자신 이외에는 생각하지 않는 입으로만 선한 악마입니다"라는 구절이 사람들의 폐부를 찌른 것.

지난달 16일 한 초등학생이 서울 성동구의 한 아파트 8층 자신의 방 창문에서 투신하는 극단적인 선택을 했다. 20m가 넘는 높이에서 뛰어내린 아이는 화단 나뭇가지에 걸려 다행히 목숨을 건졌지만, 뛰어내린 높이만큼 몸과 마음의 상처가 깊었다.

이 어린이는 유서에서 “같은 반 학생들에게 몇 달 동안 지속적인 괴롭힘을 당해 힘들다”고 자살을 선택한 이유를 밝혔다. 초등학교 6학년인 이 어린이는 같은 반 학생들로부터 지속적인 성추행과 폭력, 괴롭힘에 시달렸다고 한다.

중앙일보에 따르면, 사건 후 A 군의 어머니로 추정되는 사람이 인터넷 커뮤니티에 “가해 학생들이 아들의 성기를 강제로 노출하는 등 강제 추행을 저지르고 집단으로 무차별 폭행을 가했다”며 “성동구의 다른 초등학교 교사인 한 가해 학생 어머니에게 이 사실을 여러 차례 알렸으나 제대로 된 사과 없이 ‘주의를 주겠다’는 답변만 돌아왔다”고 주장했다. 제주도 수학여행 때는 가해 학생들이 A 군과 같은 방을 쓰면서 집단 구타하는 등 학대를 저질렀는데도 학교와 가해자 측에서 사실을 은폐하려 한다고 덧붙였다.

아이 엄마는 절규를 학교는 외면하다가 지난 11일에서야 학폭위를 열었다. 아이가 투신한 후 23일 만의 일이다.

아시아 경제에 따르면, 학교 관계자는 "피해 학생 학부모가 투신 사고가 일어나기 전에 학교나 담임 선생님에게 적극적으로 피해 학생이 괴롭힘을 당한 사실을 얘기하거나 학폭위를 열어 달라는 요구를 하지 않았다"며 "담임 선생님이 괴롭힌 사실을 인지하고 (학생이 투신하기  전에) 조치할 시간적 여유가 없었다"고 말했다.

학교 측은 언론 보도가 잇따르고 여론이 악화되자 뒤늦게 가해 학생들을 강제 전학시키거나 출석정지 10일 등의 징계를 내렸다. 그러나 방학을 앞둔 데다 졸업을 앞둔 6학년인 만큼 처벌의 실효성이 없다는 지적이 일고 있다. 특히, A 군과 가해 학생들이 같은 중학교에 진학할 수도 있는 만큼 A 군 측의 불안감은 크다. 

아시아 경제와 연락이 닿은 피해 학생 A 군의 어머니는 "변호사를 선임해 법적 조처를 하는 중"이라며 "태도 결정에 시간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소식을 접한 네티즌은 부끄러워했고, 또 분노했다. 네티즌들은 "어른들이 이기적이고 못 돼서 미안해 아가. 제발 힘내서 다시 일어나줘. 엄마 손 잡고 같이 힘내서 가해자들 벌 꼭 받게 해", "어른인 게 부끄러운 날입니다", "요즘 너무 우울한 일들이 많다", "스스로 목숨을 끊게 하는 악마들", "가해자 어머니 초등교사라던데…. 교단에 서는 거 아니지 않나요?", "학교? 선생? 절대 믿지 마십시오. 반드시 변호사를 선임하세요", "얼마나 힘들었으면…." 등의 반응을 보였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전국스타 2017-12-23 10:55:02
가해자 엄마가 초등생이라면
교육자자격이없다
나같으면 목아지를 비틀어버린다

김시우 2017-12-21 22:16:28
처벌하자 평생 빨간딱지 꼬리표 붙게 하자. 지금 처벌 안하고 그냥 넘어가면 그렇게 살아도 되는줄알고 그렇게 자란다.

시민 2017-12-21 10:54:20
제발 어른들이 책임지고 처벌좀 하시죠